자유영혼

2019/07 +19

 

 

 

 

 

TAIYO WHALES FIRST SYMBOL Logo Vector.ai

TAIYO WHALES SECOND SYMBOL Logo Vector.ai

TAIYO WHALES THIRD SYMBOL Logo Vector.ai

TAIYO WHALES FOURTH SYMBOL Logo Vector.ai

YOKOHAMA TAIYO WHALES SYMBOL Logo Vector.ai

YOKOHAMA BAYSTARS SYMBOL Logo Vector.ai

YOKOHAMA DENA BAYSTARS SYMBOL Logo Vector.ai

YOKOHAMA DENA BAYSTARS HISTORY SYMBOL Logo Vector.ai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역대 심볼들입니다.

 

 

타이요 훼일즈를 시작으로, 요코하마 타이요 훼일즈, 요코하마 베이스타즈, 그리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로 이어지는 역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타이요 훼일즈의 사이에 있었던 타이요쇼치쿠 로빈스, 요쇼 로빈스는 아직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심볼은 오래 전에 확보했고요, 타이요 훼일즈와 요코하마 타이요 훼일즈의 심볼도 올해 초에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70주년 기념 엠블럼과 같이 구했습니다. 제가 구한 자료에 타이요 훼일즈와 요코하마 타이요 훼일즈의 심볼은 있었으면서 정작 타티요쇼치쿠 로빈스, 요쇼 로빈스의 심볼은 없더군요.

 

 

평소에 다른 로고들에 묻혀서 잊고 있다가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타이요 훼일즈부터 현재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 시절까지 포함해보면, 역대 한국인 선수로 송재박 두산 베어스 코치가 타이요 훼일즈 시절 현역 선수로 활약했던 바가 있습니다. 특히, 송재박 코치는 재일교포 출신으로 우리나라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면서 과거 OB 시절 김형석, 김상호를 시작으로 1998년부터 우동수 트리오로 불렸던 우즈, 김동주, 심정수의 중심타선을 필두로 두산 베어스가 압도적인 공격력을 갖춘 팀으로 변모시킨 유능한 코치이기도 합니다. 1998년 무렵 갖춰진 정수근, 장원진, 우즈, 김동주, 심정수, 홍성흔, 최훈재, 안경현, 홍원기, 김민호로 이어지는 두산 베어스의 타선은 타팀 마운드에겐 공포 그 자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타이요 훼일즈를 비롯해 과거 엠블럼이나 구단기, 마스코트들을 구하는 데로 당연히 올려놓을 예정이고요. 이외에도 제가 아직 찾지 못한 구단기들과 센트럴리그, 퍼시픽리그, 웨스턴리그, 이스턴리그의 공식 깃발도 찾는 데로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JAPAN LOTTERIA CHIBA LOTTE MARINES 52 김태균 김치태균버거.ai

JAPAN LOTTERIA STRAIGHT BURGER LOTTERIA Logo Vector.ai

 

 

 

 

2010년에 지바마린스타디움에 등장한 일본 롯데리아의 김치태균버거가 주제입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태균이 9년 전인 2010년 지바 롯데 마린스로 입단하면서 일본 롯데리아에도 김치태균버거란 이름의 김치버거가 등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꼭 김태균 뿐만 아니라 지바 롯데 마린스의 경우 선수의 이름을 딴 음식들을 홈구장인 지바마린스타디움, 현재의 조조마린스타디움에서 판매하곤 하는데요, 조조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각종 푸드코트나 롯데리아에서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좋아하는 음식, 선수들의 특징을 각기 반영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방식이지요.

 

 

2010년 당시 김태균이 지바 롯데 마린스로 진출하면서 지바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롯데리아에서 김치태균버거란 이름의 김치버거가 등장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던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특색을 반영한 음식들의 경우 조조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푸드코트와 롯데리아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판매 방식입니다. 당연히 김치태균버거도 지바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롯데리아에서만 판매했었고요. 다만, 지바 롯데 마린스가 우승한 2010년의 경우 롯데리아의 지바마린스타디움점 뿐만 아니라 다른 지점에서 한정된 기간 동안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만, 이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조조마린스타디움 안에서만 판매합니다.

 

 

저도 실제로 시식해본 적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그저 아쉽기만 합니다.

 

 

첫 번째 사진은 김치태균버거의 생김새를 나타낸 사진, 두 번째 사진은 주인공인 김태균이 김치태균버거를 시식하는 모습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바로 김치태균버거의 상품 로고고요, 네 번째 사진이 현재 한일 양국에서 사용되는 롯데리아의 로고가 통일되기 전 일본에서 사용되던 일본 롯데리아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한국 롯데리아와 일본 롯데리아의 로고가 달리 사용되어진 이유가 일본 롯데리아가 타 법인의 출자를 상당 부분 받게 되면서 사진과 같은 형태의 로고를 사용하게 된 것이지요. 2016년 일본 롯데 측에서 타 법인에 출자되었던 일본 롯데리아의 지분을 다시 인수하고, 한일 양국에서 사용되던 롯데리아의 로고가 통일되면서 현재는 지나간 일이 된 셈이지요.

 

 

 

 

 

 

 

 

 

 

JAPAN LOTTERIA SLOGAN ORIGINAL Logo Vector.ai

 

 

 

 

 

현재 일본 롯데리아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한국 롯데리아와 일본 롯데리아 모두 같은 로고를 쓰게 되었고요. 다만, 아직 간판이 그대로 있는 경우도 있어서 일본 현지에 가보면 예전의 로고를 사용하는 지점들도 볼 수 있긴 합니다.

 

 

나무위키나 각종 위키프로그램에 있는 일본 롯데리아의 항목에 제가 위에서 올린 네 번째 로고와 별도로 분리해서 올린 현재 로고를 같이 올려주시면 한층 보기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직 일본을 가본 적이 없지만, 일본에 가보게 되면 롯데리아는 제일 먼저 가게 되지 않을까란 생각입니다.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BUFFALO BELL APPLICATION BAT GLOVE SYMBOL 2019 Logo Vector 1.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BUFFALO BELL APPLICATION BAT GLOVE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BUFFALO BELL APPLICATION PITCHING HITTING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BUFFALO BELL ORIGINAL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ORIGINAL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APPLICATION BAT SYMBOL 2019 Logo Vector 1.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ULL APPLICATION BAT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ELL APPLICATION GLOVE SYMBOL 2019 Logo Vector 1.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ELL APPLICATION GLOVE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MASCOT BUFFALO BELL ORIGINAL SYMBOL 2019 Logo Vector.ai

 

 

 

 

순서가 바뀌어서 올라온 오릭스 버팔로즈의 마스코트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입니다.

 

 

현재 버젼이라고 그래서 크게 변동이 되었다거나 뭔가 특별하다 싶을 정도로 바뀐 건 아니고요.

 

 

오릭스 버팔로즈의 엠블럼과 심볼이 올시즌을 앞두고 부분적으로 변경이 되면서 이에 맞춰진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스코트의 동작이나 행동 같은 것들이 제가 확보해서 올려놓은 것과 크게 변동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으실 거고요.

 

 

다만, 올시즌부터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도 변경된 공식 심볼인 "B"가 적용됨에 따라 이에 맞춰서 제가 올려놓은 걸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바로 네 번째 사진에 차렷 자세를 하고 있는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이 기본형의 로고가 되겠고요,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도 나무위키나 각종 위키프로그램에 네 번째 사진으로 수정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미우리 자이언츠,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오릭스 버팔로즈의 구단기는 현재 찾고 있는 중이고요, 확보가 되는 데로 별도의 게시물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ORIX BUFFALOES NEW EMBLEM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NEW WORDMARK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NEW SYMBOL 2019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NEW SYMBOL Logo Vector.ai

 

 

 

 

 

원래 제가 오릭스 버팔로즈의 새로운 심볼이 적용된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의 로고를 올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올시즌을 앞두고 오릭스 버팔로즈의 엠블럼과 심볼, 워드마크까지 기존의 형태에서 부분적으로 변경이 되면서 순서를 바꿔 엠블럼과 심볼부터 올리려고 합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엠블럼과 심볼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분적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보시면 되고요, 기존과 비교해봤을 때 심볼의 경우 "Bs"에서 "B"로 바뀐 형태이고요, 엠블럼의 경우 첫 부분에 있는 B의 위치가 전에는 사선 형태를 취하고 있었다면, 지금은 직선의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당연히 워드마크도 엠블럼과 똑같은 첫 부분에 있는 B의 위치가 직선의 형태로 바뀌었고요.

 

 

부분적으로 바뀐 거지만, 그래도 최신의 형태로 바뀌었다면 그거대로 바꿔줘야 한다고 생각해서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나무위키나 각종 백과프로그램에도 제가 올려놓은 게시물로 수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마스코트인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도 이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 오릭스 버팔로즈의 현재 버젼 워드마크를 추가로 확보해서 본 게시물에 첨부합니다. (2020. 5. 13)

 

 

 

 

 

FUKUOKA DAIEI HAWKS MASCOT HARRY HAWK APPLICATION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ARRY HAWK APPLICATION SMILE Logo Vector.ai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해리호크,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해리호크입니다.

 

 

다이에에서 소프트뱅크로 모기업이 바뀌었다는 점과 주황색의 색깔이 노란색으로 바뀌었다는 걸 제외하면 웃고 있는 해리호크의 모습이 똑같습니다.

 

 

웃고 있는 해리호크의 모습을 다이에에서 먼저 찾았고요, 소프트뱅크도 있겠다 싶어서 검색을 해서 찾아냈습니다.

 

 

활짝 웃고 있는 해리 호크의 모습이 뭔가 답답한 마음을 밝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해리호크처럼 마음놓고 활짝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현재 소프트뱅크의 마스코트들 모두 다이에 시절의 종류와 이름, 호크 패밀리라는 명칭까지 동일합니다. 다이에 시절의 호크 패밀리들도 찾고 있으니까요, 찾게 되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A-train 로고.ai

Let's Korail 정선아리랑열차 A-Train 로고.ai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입니다.

 

 

제가 예전에 정선아리랑열차의 심볼 형태만이 반영된 로고를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색감 반영도 좀 그런 측면이 있기도 하고, 얼마 전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로고를 찾게 되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서해금빛열차와 비슷한 시기인 2015년에 등장한 관광열차이고요, A-Train의 A는 Arirang 아리랑, Amazing/Ace 놀랍고도 뛰어남, Adventure 모험의 의미를 담고 있고요, 열차 디자인은 영국 탠저린 사에서 디자인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정선아리랑열차라는 이름처럼 정선의 상징인 정선아리랑, 정선선을 운행하는 열차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선택한 명칭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에서 적자 덩어리로 손꼽히는 정선선을 살리기 위한 야심찬 계획으로 탄생시킨 관광열차로 보시면 되고요, 정선선의 경우 2000년까지 마지막으로 비둘기호 열차가 운행했던 구간으로, 정선아리랑열차가 도입되기 전까지 디젤기관차, 발전차, 무궁화호 객차 2량이 조합되어 운행된 바 있습니다.

 

 

운행하는 열차는 전용기관차인 7600호대의 7610호 디젤기관차, 특별 도색이 적용된 발전차, 해랑으로 운영되다가 감차된 뒤 개조한 4량의 객차의 편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선아리랑열차로 인해 구절리역을 제외한 나머지 정선선 연선의 역들이 여객취급을 다시 할 정도로 부활했습니다. 물론, 정선역을 제외한 여객취급을 개시한 나머지역들 모두 무배치간이역이긴 합니다만...

 

 

운행구간은 청량리역에서 민둥산역까지 태백선을 이용한 다음, 민둥산역에서 정선선으로 진입하는 형태이고요. 아우라지역에 도착하면 민둥산역까지 1회 왕복을 한 다음 다시 아우라지역으로 가서 청량리역으로 되돌아가는 형태입니다.

 

 

열차운행은 매주 월요일 및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만, 정선 5일장과 공휴일인 날에는 운행을 합니다. 여기에 필요시 성수기 및 각종 축제기간 중에도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열차등급은 관광열차답게 당연히 새마을호 특실 전용 취급을 받습니다. 다만, 정선군 내 구간인 예미역에서 아우라지 구간은 정선군민들에 한해서 신분증 확인 후 무궁화호 기본요금과 똑같은 요금으로 발권해줍니다.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APPLICATION GLOVE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APPLICATION SUMMER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APPLICATION THUMS UP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MASCOT PAOLON APPLICATION INDICATION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MASCOT SHAOLON APPLICATION SMILE Logo Vector.ai

 

 

 

 

주니치 드래곤즈의 마스코트인 도아라, 샤오론, 파오론이고요.

 

 

제가 가지고 있던 자료에 도아라의 여름 패션 활용 버젼이 있더군요.

 

 

그래서 여름이라는 계절에 맞게 도아라의 일명 해수욕장 패션을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도아라를 가리켜 츠바쿠로와 함께 깨방정 마스코트로 부르기도 하는데, 이래서 도아라가 깨방정 마스코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도아라처럼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활용 버젼을 가진 마스코트는 츠바쿠로를 제외하고는 많지가 않을 겁니다. 특히, 도아라는 어떤 매력이 있을지 기다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참고로 샤오론과 파오론도 함께 올려봤고요, 파란색의 남자 캐릭터가 샤오론, 분홍색의 여자 캐릭터가 바로 파오론입니다.

 

 

 

 

 

DMZtrain 로고.ai

Let's Korail 평화열차 DMZtrain 로고.ai

 

 

 

 

 

이번에도 역시 Let's Korail을 반영한 평화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평화열차도 제가 예전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기존에 보유한 자료로 정리하는 목적에서 올리게 되었고요.

 

 

기존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Let's Korail의 슬로건을 반영하지 않은 것과 반영한 것 모두를 올려놓았습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해 각종 백과프로그램에 두 번째 사진으로 반영해주시면 될 듯 싶고요.

 

 

평화열차로 불리는 DMZ-Train은 2014년에 백두대간협곡열차, 중부내륙순환열차, 남도해양관광열차에 이어 나온 네 번째 관광열차이고요, 경기도와 강원도의 북서부 지역에 위치한 비무장지대 관광을 위해 만들어진 관광열차입니다. 다른 열차들과는 달리 바다열차처럼 기존 CDC 디젤동차를 개조해서 탄생한 관광열차로 보면 되겠습니다. 서울 ↔ 도라산, 서울 ↔ 백마고지 구간을 운행하는데, 경원선에 위치한 서울 ↔ 백마고지 구간은 경원선 복선전철화 공사로 인해 현재 운휴가 된 상태입니다.

 

 

DMZ-Train 역시 관광열차답게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 전용 취급을 받습니다. 비무장지대를 운행하는 열차인 탓에 아무래도 북한과 관련된 외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 열차편이기도 하고요, 특히 도라산역의 경우 민간인 통제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분증과 왕복승차권을 지참하고 있어야 합니다.

 

 

DMZ-Train 평화열차의 로고가 정리가 되었고, 다음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15TH ANNIVERSARY Logo Vector.ai

TOKOKU RAKUTEN GOLDEN EAGLES 15TH ANNIVERSARY BACKGROUND Logo Vector.ai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15주년 기념 로고입니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에 비해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지만,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가 창단된지도 벌써 15주년이 흘렀습니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경우 연초부터 각각 70주년, 50주년 기념 내용을 알리면서 일찌감치 알게 되었는데 반해,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는 제가 무감각했던 이유도 있고, 별도의 기념 로고나 관련 내용이 있는지도 얼마 전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를 통해 전해지는 의미라고 해야할까요...

 

 

얼마 전에 찾게 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15주년 기념 로고를 올려놓도록 하고요, 아직 제가 확보하지 못한 구단기들을 비롯해 각종 로고들도 찾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서해금빛열차 로고.ai

Let's Korail 서해금빛열차 WESTGOLDTRAIN 로고.ai

 

 

 

 

이번에도 역시 Let's Korail을 반영한 서해금빛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제가 오래전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기본적인 로고의 색상이 잘 안맞기도 해서 예전에 찾아놓은 걸 다시 올려놓은 자료이지요.

 

 

Let's Korail의 슬로건을 반영되지 않은 것과 반영된 것 모두 올려놓았고요. 첫 번째 사진이 아닌 두 번째 사진으로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반영해주시면 될 듯 싶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충청남도 서해안 지방의 연선인 장항선을 달리는 한국철도공사의 관광열차입니다. 제목에서처럼 별칭은 G-Train으로 불리고요, O-Train, V-Train, S-Train에 이어 나온 네 번째 후속작이 되겠습니다. 2015년에 개발되어 운행을 시작한 열차이고요, 7379호 디젤기관차와 99413 발전차가 각각 전용 기관차, 발전차로 운행이 됩니다. 객차는 무궁화호 리미트 객차의 최후기형인 2003년산을 차출해서 개조하였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역시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 기준으로 운행되고요, 운임 역시 이에 맞게 책정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의 특징은 장항선과 동일한 용산에서 익산 구간을 운행하면서 정작 장항선 새마을호와는 달리 천안역을 통과하고요,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시간과 경로를 가지고 있어서 다른 관광열차들에 비해 여객수요와 승차율이 가장 높다는 점입니다.

 

 

2016년 한국철도공사 총파업 당시에도 유일하게 운행했던 관광열차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에 이어 평화열차인 DMZ-Train을 한번 정리하고요, 그 다음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