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2019/07 +16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FUKUOKA DAIEI HAWKS MASCOT HARRY HAWK APPLICATION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ARRY HAWK APPLICATION SMILE Logo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해리호크,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해리호크입니다.

 

 

다이에에서 소프트뱅크로 모기업이 바뀌었다는 점과 주황색의 색깔이 노란색으로 바뀌었다는 걸 제외하면 웃고 있는 해리호크의 모습이 똑같습니다.

 

 

웃고 있는 해리호크의 모습을 다이에에서 먼저 찾았고요, 소프트뱅크도 있겠다 싶어서 검색을 해서 찾아냈습니다.

 

 

활짝 웃고 있는 해리 호크의 모습이 뭔가 답답한 마음을 밝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해리호크처럼 마음놓고 활짝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현재 소프트뱅크의 마스코트들 모두 다이에 시절의 종류와 이름, 호크 패밀리라는 명칭까지 동일합니다. 다이에 시절의 호크 패밀리들도 찾고 있으니까요, 찾게 되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A-train 로고.ai

Let's Korail 정선아리랑열차 A-Train 로고.ai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입니다.

 

 

제가 예전에 정선아리랑열차의 심볼 형태만이 반영된 로고를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색감 반영도 좀 그런 측면이 있기도 하고, 얼마 전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로고를 찾게 되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서해금빛열차와 비슷한 시기인 2015년에 등장한 관광열차이고요, A-Train의 A는 Arirang 아리랑, Amazing/Ace 놀랍고도 뛰어남, Adventure 모험의 의미를 담고 있고요, 열차 디자인은 영국 탠저린 사에서 디자인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정선아리랑열차라는 이름처럼 정선의 상징인 정선아리랑, 정선선을 운행하는 열차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선택한 명칭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에서 적자 덩어리로 손꼽히는 정선선을 살리기 위한 야심찬 계획으로 탄생시킨 관광열차로 보시면 되고요, 정선선의 경우 2000년까지 마지막으로 비둘기호 열차가 운행했던 구간으로, 정선아리랑열차가 도입되기 전까지 디젤기관차, 발전차, 무궁화호 객차 2량이 조합되어 운행된 바 있습니다.

 

 

운행하는 열차는 전용기관차인 7600호대의 7610호 디젤기관차, 특별 도색이 적용된 발전차, 해랑으로 운영되다가 감차된 뒤 개조한 4량의 객차의 편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선아리랑열차로 인해 구절리역을 제외한 나머지 정선선 연선의 역들이 여객취급을 다시 할 정도로 부활했습니다. 물론, 정선역을 제외한 여객취급을 개시한 나머지역들 모두 무배치간이역이긴 합니다만...

 

 

운행구간은 청량리역에서 민둥산역까지 태백선을 이용한 다음, 민둥산역에서 정선선으로 진입하는 형태이고요. 아우라지역에 도착하면 민둥산역까지 1회 왕복을 한 다음 다시 아우라지역으로 가서 청량리역으로 되돌아가는 형태입니다.

 

 

열차운행은 매주 월요일 및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만, 정선 5일장과 공휴일인 날에는 운행을 합니다. 여기에 필요시 성수기 및 각종 축제기간 중에도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열차등급은 관광열차답게 당연히 새마을호 특실 전용 취급을 받습니다. 다만, 정선군 내 구간인 예미역에서 아우라지 구간은 정선군민들에 한해서 신분증 확인 후 무궁화호 기본요금과 똑같은 요금으로 발권해줍니다.

Comment +0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APPLICATION GLOVE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APPLICATION SUMMER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APPLICATION THUMS UP Logo Vector.a

CHUNICHI DRAGONS MASCOT PAOLON APPLICATION INDICATION Logo Vecto

CHUNICHI DRAGONS MASCOT SHAOLON APPLICATION SMILE Logo Vector.ai

 

 

 

 

주니치 드래곤즈의 마스코트인 도아라, 샤오론, 파오론이고요.

 

 

제가 가지고 있던 자료에 도아라의 여름 패션 활용 버젼이 있더군요.

 

 

그래서 여름이라는 계절에 맞게 도아라의 일명 해수욕장 패션을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도아라를 가리켜 츠바쿠로와 함께 깨방정 마스코트로 부르기도 하는데, 이래서 도아라가 깨방정 마스코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도아라처럼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활용 버젼을 가진 마스코트는 츠바쿠로를 제외하고는 많지가 않을 겁니다. 특히, 도아라는 어떤 매력이 있을지 기다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참고로 샤오론과 파오론도 함께 올려봤고요, 파란색의 남자 캐릭터가 샤오론, 분홍색의 여자 캐릭터가 바로 파오론입니다.

Comment +0

 

 

 

 

 

DMZtrain 로고.ai

Let's Korail 평화열차 DMZtrain 로고.ai

 

 

 

 

 

이번에도 역시 Let's Korail을 반영한 평화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평화열차도 제가 예전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기존에 보유한 자료로 정리하는 목적에서 올리게 되었고요.

 

 

기존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Let's Korail의 슬로건을 반영하지 않은 것과 반영한 것 모두를 올려놓았습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해 각종 백과프로그램에 두 번째 사진으로 반영해주시면 될 듯 싶고요.

 

 

평화열차로 불리는 DMZ-Train은 2014년에 백두대간협곡열차, 중부내륙순환열차, 남도해양관광열차에 이어 나온 네 번째 관광열차이고요, 경기도와 강원도의 북서부 지역에 위치한 비무장지대 관광을 위해 만들어진 관광열차입니다. 다른 열차들과는 달리 바다열차처럼 기존 CDC 디젤동차를 개조해서 탄생한 관광열차로 보면 되겠습니다. 서울 ↔ 도라산, 서울 ↔ 백마고지 구간을 운행하는데, 경원선에 위치한 서울 ↔ 백마고지 구간은 경원선 복선전철화 공사로 인해 현재 운휴가 된 상태입니다.

 

 

DMZ-Train 역시 관광열차답게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 전용 취급을 받습니다. 비무장지대를 운행하는 열차인 탓에 아무래도 북한과 관련된 외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 열차편이기도 하고요, 특히 도라산역의 경우 민간인 통제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분증과 왕복승차권을 지참하고 있어야 합니다.

 

 

DMZ-Train 평화열차의 로고가 정리가 되었고, 다음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15TH ANNIVERSARY Logo Vector.ai

TOKOKU RAKUTEN GOLDEN EAGLES 15TH ANNIVERSARY BACKGROUND Logo Ve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15주년 기념 로고입니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에 비해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지만,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가 창단된지도 벌써 15주년이 흘렀습니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경우 연초부터 각각 70주년, 50주년 기념 내용을 알리면서 일찌감치 알게 되었는데 반해,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는 제가 무감각했던 이유도 있고, 별도의 기념 로고나 관련 내용이 있는지도 얼마 전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를 통해 전해지는 의미라고 해야할까요...

 

 

얼마 전에 찾게 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15주년 기념 로고를 올려놓도록 하고요, 아직 제가 확보하지 못한 구단기들을 비롯해 각종 로고들도 찾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서해금빛열차 로고.ai

Let's Korail 서해금빛열차 WESTGOLDTRAIN 로고.ai

 

 

 

 

이번에도 역시 Let's Korail을 반영한 서해금빛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제가 오래전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기본적인 로고의 색상이 잘 안맞기도 해서 예전에 찾아놓은 걸 다시 올려놓은 자료이지요.

 

 

Let's Korail의 슬로건을 반영되지 않은 것과 반영된 것 모두 올려놓았고요. 첫 번째 사진이 아닌 두 번째 사진으로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반영해주시면 될 듯 싶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충청남도 서해안 지방의 연선인 장항선을 달리는 한국철도공사의 관광열차입니다. 제목에서처럼 별칭은 G-Train으로 불리고요, O-Train, V-Train, S-Train에 이어 나온 네 번째 후속작이 되겠습니다. 2015년에 개발되어 운행을 시작한 열차이고요, 7379호 디젤기관차와 99413 발전차가 각각 전용 기관차, 발전차로 운행이 됩니다. 객차는 무궁화호 리미트 객차의 최후기형인 2003년산을 차출해서 개조하였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역시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 기준으로 운행되고요, 운임 역시 이에 맞게 책정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의 특징은 장항선과 동일한 용산에서 익산 구간을 운행하면서 정작 장항선 새마을호와는 달리 천안역을 통과하고요,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시간과 경로를 가지고 있어서 다른 관광열차들에 비해 여객수요와 승차율이 가장 높다는 점입니다.

 

 

2016년 한국철도공사 총파업 당시에도 유일하게 운행했던 관광열차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에 이어 평화열차인 DMZ-Train을 한번 정리하고요, 그 다음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FUKUSHIMA RED HOPES EMBLEM Logo Vector.ai

GUNMA DIAMOND PEGASUS EMBLEM Logo Vector.ai

IBARAKI ASTRO PLANETS Logo Vector.ai

NIIGATA ALBIREX BASEBALL CLUB EMBLEM Logo Vector.ai

SAITAMA MUSASHI HEAT BEARS EMBLEM Logo Vector.ai

TOCHIGI GOLDEN BRAVES Logo Vector.ai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또 다른 한 축인 퓨처 이스트 소속 참가팀들의 로고입니다.

 

 

한 번에 구할 수 있었던 시코쿠 아일랜드 리그 플러스와 달리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경우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가 찾으면서 잘 나오지도 않았던 터라 가장 찾기가 힘들었고요.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를 제외하면 그나마 나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퓨처 이스트는 어드밴스드 웨스트보다 1개 구단이 더 많은 6개 구단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후쿠시마 레드 호프스, 군마 다이아몬드 페가수스,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 니가타 알비렉스 베이스볼 클럽, 사이타마 무사시 히트 베어스, 도치기 골든 브레이브스가 퓨처 이스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참고로,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경우 2개 구단이 추가로 더 창단될 예정인데, 가칭 시즈오카현 시민구단과 가나가와현 시민구단이 각각 12구단, 13구단으로 창단할 예정에 있습니다. 가나가와현 시민구단은 올해 창단해서 내년 시즌부터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고요.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https://flytoazuresky.tistory.com/896 이곳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omment +0

 

 

 

 

 

Let's Korail 백두대간협곡열차 V-Train 로고.ai

Vtrain 백두대간관광열차 로고.ai

 

 

 

 

 

Let's Korail을 반영한 백두대간협곡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백두대간협곡열차의 공식 엠블럼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두 번째 사진이 Brand Identity라고 그래서 BI로 불리는 그것이지요. 코레일의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백두대간협곡열차 BI가 두 번째의 사진으로 나와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겁니다. 보통 관광열차들을 소개하는 공식적인 자료들을 보면 첫 번째의 사진이 들어있을 거고요, 열차등급을 안내할 때도 첫 번째의 사진이 쓰이고 있을 겁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반영할 때는 첫 번째 로고와 사진을 반영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 역시 중부내륙순환열차처럼 코레일의 자회사인 코레일관광개발이 운영하는 관광열차이고요, V는 Valley라고 그래서 협곡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고요, V-Train이라는 명칭도 여기서 나온 것입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도 중부내륙순환열차와 같은 시기에 나온 관광열차이지요.

 

 

오지 중의 오지로 손꼽히는 영동선 지역의 산세와 경치를 관람할 수 있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열차이고요,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전용 열차로 취급됩니다. 운행구간은 분천, 비동, 양원, 승부, 철암 구간을 운행하게 되고요, 첫 차 한정으로 영주에서 출발하여 봉화, 춘양에서 정차하게 됩니다. 참고로, 동점역과 석포역에는 정차를 하지 않고요, 동점역과 석포역을 지날 때에 승무원이 해당 역에 대한 간략한 소개 정도를 하게 됩니다.

 

 

운행하는 열차는 4400호대의 전용 기관차를 필두로 과거 16000호대 소화물차를 개조한 객차로 운행을 하고 있고요, 에어컨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35가 넘어가게 되면 별도로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작년의 경우 무더위로 인해서 11175 새마을호 객차와 발전차가 영동선으로 가서 냉방차 역할을 대신하기도 했습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에 이어서 서해금빛열차와 정선아리랑열차도 제가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자료들을 갖고 있어서 순서대로 올려놓도록 할 예정이고요, 충북영동국악와인열차와 남도해양관광열차, 바다열차의 자료들도 확보하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HOKKAIDO NIPPON-HAM FIGHTERS SYMBOL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HOKKAIDO SYMBOL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EMBLEM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Logo Vector 흑백.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SHADOW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심볼, 엠블럼, 워드마크, 그리고 구단기의 순서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현재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가 사용하는 공식적인 심볼이 되겠고요, 두 번째 사진에 나와 있는 심볼은 닛폰햄이 도쿄에서 홋카이도 연고지를 이전했을 당시 초창기때 사용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면 되고요, 오류가 있는 부분은 언제든지 수정을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네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엠블럼을 흑백 버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공식 워드마크이고요, 여섯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워드마크를 그림자 버젼으로 변환하신 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림자 형태의 워드마크도 곧잘 쓰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곱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구단기가 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구단기를 올릴 때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구단기를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두 번째 사진에 나와있는 심볼의 형태와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일곱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공식 구단기가 되고요.

 

 

제가 닛폰햄까지 구단기를 구하면서 센트럴리그의 경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퍼시픽리그의 경우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와 오릭스 버팔로즈의 구단기를 구하지 못했는데요, 구하지 못한 이들 네 팀의 구단기들도 구하는 데로 바로 올려놓도록 할 예정이고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깃발과 일본 프로야구의 2군 리그인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의 깃발도 구하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