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Let's Korail 백두대간협곡열차 V-Train 로고.ai

Vtrain 백두대간관광열차 로고.ai

 

 

 

 

 

Let's Korail을 반영한 백두대간협곡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백두대간협곡열차의 공식 엠블럼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두 번째 사진이 Brand Identity라고 그래서 BI로 불리는 그것이지요. 코레일의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백두대간협곡열차 BI가 두 번째의 사진으로 나와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겁니다. 보통 관광열차들을 소개하는 공식적인 자료들을 보면 첫 번째의 사진이 들어있을 거고요, 열차등급을 안내할 때도 첫 번째의 사진이 쓰이고 있을 겁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반영할 때는 첫 번째 로고와 사진을 반영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 역시 중부내륙순환열차처럼 코레일의 자회사인 코레일관광개발이 운영하는 관광열차이고요, V는 Valley라고 그래서 협곡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고요, V-Train이라는 명칭도 여기서 나온 것입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도 중부내륙순환열차와 같은 시기에 나온 관광열차이지요.

 

 

오지 중의 오지로 손꼽히는 영동선 지역의 산세와 경치를 관람할 수 있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열차이고요,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전용 열차로 취급됩니다. 운행구간은 분천, 비동, 양원, 승부, 철암 구간을 운행하게 되고요, 첫 차 한정으로 영주에서 출발하여 봉화, 춘양에서 정차하게 됩니다. 참고로, 동점역과 석포역에는 정차를 하지 않고요, 동점역과 석포역을 지날 때에 승무원이 해당 역에 대한 간략한 소개 정도를 하게 됩니다.

 

 

운행하는 열차는 4400호대의 전용 기관차를 필두로 과거 16000호대 소화물차를 개조한 객차로 운행을 하고 있고요, 에어컨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35가 넘어가게 되면 별도로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작년의 경우 무더위로 인해서 11175 새마을호 객차와 발전차가 영동선으로 가서 냉방차 역할을 대신하기도 했습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에 이어서 서해금빛열차와 정선아리랑열차도 제가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자료들을 갖고 있어서 순서대로 올려놓도록 할 예정이고요, 충북영동국악와인열차와 남도해양관광열차, 바다열차의 자료들도 확보하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