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자유영혼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공지사항2018. 8. 26. 23:07

 

 

 

 

 

자유영혼이란 새로운 닉네임으로 출발합니다.

 

 

자유주의의 자유, 락스타게임즈의 히트작인 GTA의 주요 도시 중에 하나인 Liberty의 자유를 의미합니다. 영혼은 B-2의 별칭인 Spirit에서 따온 것이고요. 자유와 영혼을 합쳐 자유영혼으로 닉네임을 지었습니다.

 

 

노란색은 바로 자유주의를 상징하는 색깔인 노란색을 통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데올로기인 자유주의를 좀 더 부각시키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안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본 블로그에서 정치적인 논란을 불러일으킬 만한 소재의 글은 올려주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어떠한 성향을 가지셨건 존중해드립니다만, 정치적인 이야기로 본 블로그에서 소란이 나는 것을 개인적으로 절대 원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제가 올려놓은 밀리터리나 일본 프로야구의 로고들은 해외 검색을 통해 얻는 것들이고요, 쓰시라고 올려놓는 겁니다.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고요, 각종 마스코트나 로고는 나무위키를 비롯한 각종 백과 사이트에 올려주시면 더욱 환영합니다. 새롭게 바뀌는 자료가 있다면 확보하는 대로 업로드를 합니다.

 

 

세 번째로 본 블로그의 사진 등이 필요하시다면, 비밀 댓글로 문의를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는 대로 답글을 올리고요, 언론사나 잡지 등 영리 목적으로 쓰시고자 하는 경우 소정의 비용을 받습니다. 그리고, 무단으로 불펌하시는 경우는 지양해주십시오. 저는 소모적인 논쟁을 벌이는 게 정말이지 싫습니다.(...)

 

 

네 번째로 요청 자료는 본 블로그의 주제와 연관이 되거나 야구와 관련된 자료에 한합니다. 예를 들면, 야구 이외의 종목과 관련된 로고에 대해서는 당연히 요청을 받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본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이 없는 역사적인 자료들도 일부 갖고 있긴 합니다. 나무위키 항목에 있는 고양 KB국민은행 축구단이라던가 울산 현대미포조선 축구단 같은 경우는 별도의 요청이 있을 경우 임시적으로 올려 두겠습니다만, 이런 경우가 아니면 주제에 벗어난 자료들은 올리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야구 이외의 종목에 대한 자료 요청은 제가 받지도 않고 답글도 달지 않습니다. 요청을 지양해주십시오.

 

 

요청 자료에 대해서는 제가 시간이 되는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 찾겠습니다만, 반드시 찾는다고 확답을 드리진 못합니다. 단적으로 2000년대 초중반의 자료들은 웨이백머신이나 구글 검색 등을 통해서 찾습니다만, 시기가 오래됐을 뿐만 아니라 링크를 클릭하면 자료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또한, 제가 생업이 있기 때문에 온전히 블로그에만 시간을 투자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은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찾으시는 자료의 주소 및 링크를 첨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불필요한 시간낭비도 줄일 수 있고요. 단순히 로고라고 요청하시면 찾으시는 게 심볼인지 엠블럼인지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요청하실 때 찾으시는 자료의 주소 및 링크가 첨부가 되어 있지 않으면 이 경우도 제가 답글을 드리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요청 자료에서도 본 블로그의 방침인 정치적인 논쟁, 막말, 욕설, 조롱, 비아냥 등은 엄격히 금지된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여기에 해당될 경우 차단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고요, 본 블로그는 조용한 곳을 지향합니다. 이런 기준에 맞춰줄 누군가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