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Let's Korail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 로고.ai

 

 

 

 

 

Let's Korail을 반영한 코레일의 O-Train 중부내륙순환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기존에는 그냥 덩그러니 자료들만 올려놓았는데요, 기존에 확보한 평화열차, 서해금빛열차의 로고와 더불어 중부내륙순환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그리고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를 확보하게 되어서 여건이 되는데로 정리를 할 예정입니다.

 

 

물론, 기존에 확보한 평화열차, 서해금빛열차부터해서 며칠 전에 확보하게 된 중부내륙순환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그리고 정선아리랑열차 모두 Let's Korail이라는 슬로건을 반영한 형태의 로고들입니다. 

 

 

중부내륙순환열차는 백두대간협곡열차와 같은 시기인 2013년 4월 12일부터 코레일의 자회사인 코레일관광개발이 출범시킨 충청북도, 경상북도, 강원도를 잇는 순환 형태를 관광 열차입니다.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전용 열차로 취급되고요. 과거에는 열차 운행 계통이 두 갈래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중앙선, 태백선, 영동선을 경유하는 서울역 출발 계통과 충북선을 경유하는 수원역 출발 계통으로 운영이 되어왔습니다만, 태백선 열차 충돌사고를 계기로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계통만 남아있다가 2015년 6월 1일부터 중앙선, 태백선을 경유하는 구간을 제외시키고 수원 출발 계통으로 변경하여 운행하고 있고요.

 

 

현재는 서울, 수원, 오송, 제천, 영주, 분천, 철암 순으로 운행하고, 철암역이 종착역이 되겠습니다.

 

 

운행열차는 누리로의 8호기가 중부내륙순환열차로 개조되어 운행되고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