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JAPAN LOTTERIA CHIBA LOTTE MARINES 52 김태균 김치태균버거.ai

JAPAN LOTTERIA STRAIGHT BURGER LOTTERIA Logo Vector.ai

 

 

 

 

2010년에 지바마린스타디움에 등장한 일본 롯데리아의 김치태균버거가 주제입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태균이 9년 전인 2010년 지바 롯데 마린스로 입단하면서 일본 롯데리아에도 김치태균버거란 이름의 김치버거가 등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꼭 김태균 뿐만 아니라 지바 롯데 마린스의 경우 선수의 이름을 딴 음식들을 홈구장인 지바마린스타디움, 현재의 조조마린스타디움에서 판매하곤 하는데요, 조조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각종 푸드코트나 롯데리아에서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좋아하는 음식, 선수들의 특징을 각기 반영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방식이지요.

 

 

2010년 당시 김태균이 지바 롯데 마린스로 진출하면서 지바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롯데리아에서 김치태균버거란 이름의 김치버거가 등장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던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특색을 반영한 음식들의 경우 조조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푸드코트와 롯데리아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판매 방식입니다. 당연히 김치태균버거도 지바마린스타디움에 위치한 롯데리아에서만 판매했었고요. 다만, 지바 롯데 마린스가 우승한 2010년의 경우 롯데리아의 지바마린스타디움점 뿐만 아니라 다른 지점에서 한정된 기간 동안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만, 이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조조마린스타디움 안에서만 판매합니다.

 

 

저도 실제로 시식해본 적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그저 아쉽기만 합니다.

 

 

첫 번째 사진은 김치태균버거의 생김새를 나타낸 사진, 두 번째 사진은 주인공인 김태균이 김치태균버거를 시식하는 모습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바로 김치태균버거의 상품 로고고요, 네 번째 사진이 현재 한일 양국에서 사용되는 롯데리아의 로고가 통일되기 전 일본에서 사용되던 일본 롯데리아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한국 롯데리아와 일본 롯데리아의 로고가 달리 사용되어진 이유가 일본 롯데리아가 타 법인의 출자를 상당 부분 받게 되면서 사진과 같은 형태의 로고를 사용하게 된 것이지요. 2016년 일본 롯데 측에서 타 법인에 출자되었던 일본 롯데리아의 지분을 다시 인수하고, 한일 양국에서 사용되던 롯데리아의 로고가 통일되면서 현재는 지나간 일이 된 셈이지요.

 

 

 

 

 

 

 

 

 

 

JAPAN LOTTERIA SLOGAN ORIGINAL Logo Vector.ai

 

 

 

 

 

현재 일본 롯데리아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한국 롯데리아와 일본 롯데리아 모두 같은 로고를 쓰게 되었고요. 다만, 아직 간판이 그대로 있는 경우도 있어서 일본 현지에 가보면 예전의 로고를 사용하는 지점들도 볼 수 있긴 합니다.

 

 

나무위키나 각종 위키프로그램에 있는 일본 롯데리아의 항목에 제가 위에서 올린 네 번째 로고와 별도로 분리해서 올린 현재 로고를 같이 올려주시면 한층 보기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직 일본을 가본 적이 없지만, 일본에 가보게 되면 롯데리아는 제일 먼저 가게 되지 않을까란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