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HAWKS BASEBALL PARK CHIKUGO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INAMARU APPLICATION BATTING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INAMARU APPLICATION BEST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INAMARU APPLICATION INDICATION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INAMARU Logo Vector 추가.ai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2군의 홈구장 Hawks 베이스볼 파크 치쿠고와 마스코트 히나마루의 로고입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처럼 2군 홈구장의 별도 로고뿐만 아니라 2군의 별도 마스코트까지 가지고 있는데요.

 

 

과거 오릭스 버팔로즈와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2군의 팀들이었던 서패스 고베와 쇼난 시렉스가 생각이 나기도 합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와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경우 별도의 팀이름으로 각각 서패스 고베와 쇼난 시렉스라는 명칭으로 운영했다는 것과는 차이점이 있겠습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2군의 홈구장은 과거 후쿠오카시 간노스 레크레이션 센터 야구장을 사용했습니다. 국유지로 환경부 산하 일반재단법인이 운영하는 구장이었던 탓에 노후화 됨은 물론 구단이 개보수하기에도 까다로웠고요, 시설물을 운영하는 데도 여러 제약이 따랐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내 훈련장도 떨어져 있었고, 야간 경기시에는 주민들의 민원도 빗발쳤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여기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3군까지 운영하면서 3군 전용구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새로운 구장 건설을 추진하기에 이릅니다.

 

 

그래서 교통편이 편리해야 하고, 20년 이상 임차가 가능해야 한다는 것을 모집 조건으로 해서 총 5개 현의 34개 시, 정, 촌이 나섰고, 2013년 9월 25일 1차 심사결과를 거쳐 2013년 12월 25일 치쿠고시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2014년 3월 27일 후쿠오카 지역 기업인 다마홈이 10억 엔을 투자해 20년간 명명권을 취득했고요, 여기에 소프트뱅크측이 4억 5천만 엔을 출자해 토지를 조성하고, 총 공사비 60억 엔을 투입해 경기장을 건설하게 됩니다. 2016년 2월을 시작으로 클럽하우스와 실내연습장이 완공되었고, 3월 15일에는 메인 스타디움이, 6월에는 3군이 사용할 제2구장이 최종적으로 건설이 완료되었습니다. 한편, 후쿠오카시 간노스 레크레이션 센터 야구장은 1989년부터 2015년까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군 구장으로 사용되었고요. 이듬해인 2016년부터 Hawks 베이스볼 파크 치쿠고의 시대를 열게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2016년에 완공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군, 3군 홈구장이 Hawks 베이스볼 파크 치쿠고이고요, 지역 업체인 다마홈이 명명권을 취득해 향후 20년 동안 다마홈 스타디움 치쿠고로 불리게 됩니다. 애칭으로는 다마스타 치쿠고로 불리기도 하고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 이스턴리그와 웨스턴리그를 통틀어 2군 시설이 가장 좋기로 손꼽히는 야구장입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군이 사용하는 메인 구장의 경우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과 동일한 크기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인조잔디로 되어있고요, 3군이 사용하는 제2구장의 경우는 천연잔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와 실내연습장도 최신 설비로 구비되어 있어서 12개 구단 중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고 하는군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군 홈구장인 Hawks 베이스볼 파크 치쿠고를 얼마 전에 얻게 되면서 기존에 확보했던 2군 마스코트인 히나마루와 같이 올리게 되었고요, 나머지 구단들도 2군 야구장의 로고와 1군과는 별도의 마스코트를 두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