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 엠블럼 국문 로고.ai
0.75MB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 엠블럼 로고 추가.ai
0.74MB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 엠블럼 로고.ai
0.73MB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의 자료들입니다.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은 과거 부산 KTF 매직윙스 현재 수원 kt 소닉붐의 전신이고요. 역사적으로 주인의 손바뀜이 수차례 있었을 정도로 팀명의 변경도 잦았고, 모기업의 변동도 잦았습니다.

 

 

1997년부터 1999년까지 기업은행 농구단을 바탕으로 나산그룹이 광주 나산 플라망스로 창단되어 운영되다가 나산그룹의 화의 신청으로 인터넷 쇼핑몰 업체인 골드뱅크가 구단을 인수하여 1999년부터 2000년까지 광주 골드뱅크 클리커스, 2000년부터 2001년까지 여수 골드뱅크 클리커스로 운영됩니다. 2001년을 끝으로 골드뱅크의 비공개 입찰 경매식 홈쇼핑 사업부였던 코리아텐더로 여수 코리아텐더 푸르미로 다시 팀의 이름이 바뀝니다. 2001년부터 2003년까지 여수 코리아텐더 푸르미로 운영되다가 2003년을 끝으로 2001년 부산 기아 엔터프라이즈의 팀명 변경과 연고지의 울산 이전으로 인해 부산광역시가 비어 있자 부산으로 연고지를 이전하여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으로 팀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제가 올린 자료가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의 자료입니다. 하지만, 모기업의 경영난으로 인해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의 이름을 뒤로 한 채 KTF가 구단을 인수하여 부산 KTF 매직윙스로 팀의 이름이 또 다시 바뀌게 되며 kt의 일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첫 번째 사진이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의 국문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부산 코리아텐더의 영문 엠블럼입니다. 제가 추후에 부산 KTF 매직윙스의 자료들을 본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고요. 관련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구장이 새로운 네이밍을 얻게 되어 관련된 자료를 이어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