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수원 삼성 썬더스 엠블럼 로고.ai
0.56MB
수원 삼성 썬더스 마스코트 로고.ai
0.54MB

 

 

 

 

 

KBL의 예전 자료를 모처럼 만에 올리게 됩니다.

 

 

이번에는 서울 삼성 썬더스의 이전 명칭이었던 수원 삼성 썬더스의 엠블럼과 마스코트들을 올리게 됐습니다.

 

 

서울 삼성 썬더스는 1978년 2월 삼성 실업농구단으로 창단하면서 현존하는 KBL 구단들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모기업 역시 오랜 시간 동안 한번도 변하지 않았을 정도로 유서 깊은 농구단입니다. 실업 시절을 끝으로 경기도 수원시에 연고지로 자리잡았고요. 1997년부터 2001년까지 수원 삼성 썬더스로 팀명이 유지되었고요. 수원시를 연고로 하던 마지막 시기인 2000-2001 KBL 리그에서 정규시즌 우승과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1년 KBL 차원에서 중립 지역으로 묶었던 서울특별시의 연고지를 개방하면서 청주 SK 나이츠와 함께 서울로 연고지를 이전하게 되었고요. 2001년부터 서울 삼성 썬더스로 팀명을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수원 삼성 썬더스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수원 삼성 썬더스의 메인 마스코트였던 썬더보그입니다. 공교롭게도 2001년까지 삼성그룹의 프로축구단인 수원 삼성 블루윙스와 삼성그룹의 프로농구단인 수원 삼성 썬더스가 함께 경기도 수원시를 연고로 했던 시절이었습니다.

 

 

수원 삼성 썬더스의 자료를 제가 가지고 있어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 정리하게 되었고요.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산 코리아텐더 맥스텐도 이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