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FUKUOKA SOFTBANK HAWKS 20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0.90MB
FUKUOKA SOFTBANK HAWKS 20TH ANNIVERSARY UNIFORM Logo Vector.ai
0.30MB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 기념 유니폼도 확보했습니다.

 

 

지난달 월말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 기념 유니폼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고요. 지난달에 올렸던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 기념 엠블럼과 이번 게시물을 통해 함께 올려놓게 됐습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탄생한지 어느덧 20주년이 됐습니다.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가 2004년을 끝으로 모기업인 다이에의 경영난으로 인해서 소프트뱅크로 야구단이 넘어가게 되었지요. 2005년부터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로 새롭게 거듭났으며 2025년을 기준으로 어느덧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다이에 시절을 넘어 소프트뱅크로 넘어오면서 2010년 황금기를 구가하고, 일본프로야구의 최강자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2020년을 끝으로 리툴링을 거치는 과정이라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2010년대와 달리 주춤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 기념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 기념 유니폼이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 기념 엠블럼과 유니폼을 함께 올린 이유는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려놓았습니다. 유니폼의 디자인은 비지타 유니폼을 활용해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사견으로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를 인수한지 어느덧 20주년이 흘렀기 때문에 다이에 시절의 복각 유니폼을 활용하는 방향이 어땠을까 싶습니다. 20주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비지타 유니폼을 활용한 형태라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유니폼을 보시면 등번호가 7번이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등번호의 주인공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외야수인 나카무라 아키라가 되겠습니다. 나카무라 아키라는 2007년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지명을 받은 이래로 현재까지 팀의 주축으로 활약하고 있는 원클럽맨이기도 합니다.

 

 

비교적 이른 시일 내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20주년과 관련한 자료들을 정리해서 다행스럽게 생각하고요. 아직 확보되지 않고 있는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75주년 기념 엠블럼과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카프 보야 50주년 기념 엠블럼도 확보하는 대로 별도의 게시물로 정리할 생각입니다.

 

 

제가 내일과 주말에 일정이 바빠서 블로그를 쉴 예정이며 22일, 23일, 24일에 중점적으로 자료들을 정리할 방침입니다. 22일에 지난번에 말씀드린 대로 현대 유니콘스의 마스코트인 유니의 엠블럼을 정리해서 올려놓을 생각입니다. 이후에 J리그와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관련한 자료들을 순차적으로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22일에 현대 유니콘스와 관련한 자료를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