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FUKUOKA DAIEI HAWK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제가 엊그제 말씀드린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구단기 로고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구단기, 두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구단기이지요.

 

 

다이에의 구단기 뿐만 아니라 소프트뱅크의 구단기를 올려놓은 이유는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를 인수한 기업이 소프트뱅크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의 흐름을 강조하기 위해 올려놓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고요.

 

 

다이에의 구단기는 청록색 바탕에 공식 엠블럼을 집어넣은 형태이지요. 2004년에 창단한 라쿠텐과 유사한 형태로 보여지고요. 라쿠텐의 구단기도 빨간색 바탕에 공식 워드마크가 들어가 있는 형태이니까요.

 

 

다이에와는 달리 소프트뱅크의 구단기는 구단의 공식 색상인 노란색과 흰색이 몬드리안의 형태처럼 조화를 이룬 배경에 모기업인 소프트뱅크의 로고와 호크스의 워드마크가 조합된 형태입니다. 다이에 시절의 단순함에서 벗어나 구단기에서도 깔끔함이 느껴집니다. 뭔가 진일보했다는 느낌입니다.

 

 

로고를 올리면서 갑자기 생각이 들었는데, 2003년 닛폰햄 파이터즈가 도쿄에서 홋카이도로 연고 이전을 하고, 2004년에는 오릭스 블루웨이브와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의 합병,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창단,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로 모기업이 바뀌는 등 2000년대 초중반이 일본야구의 격변기라고 느껴질 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개인적으로 2003년부터 2005년까지 변화를 겪은 구단들의 심볼, 마스코트를 전부 확보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다이에, 킨테츠, 오릭스 등 일부는 확보를 했으니까요. 확보하지 못한 나머지 자료들도 찾아내서 정리를 해야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