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FUKUOKA SOFTBANK HAWKS UNIFORM HISTORY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75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80TH ANNIVERSARY Logo Vector.ai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역대 유니폼과 75주년, 80주년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역대 유니폼과 75주년 기념 로고는 웨이백머신을 이용해서 2013년 자료를 토대로 찾았고요, 80주년 기념 로고는 2018년에 확보한 자료를 올려놓은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난카이, 다이에, 소프트뱅크로 이어져 내려오는 유니폼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고요. 또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역사적인 시기를 보는 데도 개인적으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퍼시픽리그를 구성하고 있는 소프트뱅크 뿐만 아니라 오릭스, 세이부, 닛폰햄, 라쿠텐, 롯데도 예전 유니폼, 엠블럼, 심볼 등 로고 자료들을 올려놓았으면 좋지 않았을까란 생각입니다. 물론, 센트럴리그를 구성하는 팀들도 마찬가지고요.

 

 

추가적으로 작년이 소프트뱅크가 80주년을 맞이하던 해던 탓에 기념 엠블럼도 역사적인 의미를 잘 살리면서 깔끔하게 내놓았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2013년에 퍼시픽리그에서 6개 구단의 공동 이벤트로 진행된 레전드 시리즈 2013의 공식 엠블럼은 다음 주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flytoazuresky.tistory.com/955 이곳에 가시면 레전드 시리즈 2013의 엠블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부터 찾고 있던 로고들이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만, 이들 로고는 찾는 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