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퍼시픽리그 레전드 시리즈 로고 Nippon Professional Baseball Pacific League Legend Series Logo Vector
NIPPON PROFESSIONAL BASEBALL PACIFIC LEAGUE Logo Vector.ai
PACIFIC LEAGUE LEGEND SERIES 2013 Logo Vector.ai
어제 말씀드렸던 퍼시픽리그의 레전드 시리즈 로고입니다.
퍼시픽리그의 레전드 시리즈는 2013년에 개최된 행사라고 보시면 되고요, 퍼시픽리그의 6개 구단이 공동 이벤트로 기획되어 진행된 경기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동 이벤트라고 해서 이벤트성으로 성적에 반영하지 않는 경기가 아니라 정식 경기이고, 정규시즌 성적에도 당연히 반영이 됩니다.
2013년 8월 30일부터 2013년 9월 5일까지 총 18개의 경기가 편성이 되었고요, 이 기간 동안 퍼시픽리그의 6개 구단이 각각 올드 유니폼들을 입고 경기를 뛰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센트럴리그도 2012년에 그레이트 센트럴 레전드 유니폼 시리즈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로고를 아직 갖고 있지 않습니다만, 그레이트 센트럴 레전드 유니폼 시리즈의 경우 센트럴리그의 6개 구단이 올드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를 진행했었고요.
퍼시픽리그의 레전드 시리즈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먼저 2005년에 창단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는 올드 유니폼이 아닌 현재 유니폼을 그대로 입고 나왔습니다. 라쿠텐을 제외한 5개 구단,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는 과거 세이부 라이온즈 유니폼,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난카이 호크스 유니폼, 오릭스 버팔로즈는 합병 전 오릭스 블루웨이브 유니폼,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는 도쿄 시절의 닛폰햄 파이터즈 유니폼, 마지막으로 지바 롯데 마린스는 롯데 오리온스 유니폼을 각각 착용하고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기존에 확보했던 자료들을 다시 살펴보다가 퍼시픽리그의 레전드 시리즈 로고가 있다는 걸 확인하고 며칠 전에 작업을 한 뒤에 올려놓게 된 것이고요. 저도 일러스트레이터로 자료들을 돌려보면, 제가 그냥 흘려버린 것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될 때가 많습니다. 저장하고 모아 놓은 자료들이 많아서 찾는 것과 별도로 다시 찾아보는 것도 같이 병행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우선 순위에 두고 찾는 자료들과 별도로 옛날 로고들이나 유니폼들이 올라오면 별도의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요, 센트럴리그의 그레이트 센트럴 레전드 유니폼 시리즈와 퍼시픽리그의 레전드 시리즈를 보면서 고사양의 사진들이 돌아다니기도 하고, 특히 레전드 시리즈의 경우 구마몬이 각 구단별 유니폼을 입은 사진이 돌아다니는 걸로 볼 때 어딘가에 벡터 파일을 비롯한 자료들이 있을 겁니다. 저도 이러한 자료들도 값어치가 높기 때문에 제가 확보하는 건 물론이고, 다른 분들과 같이 공유하고 싶은 생각이 많습니다. 확보하는 데로 올려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