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NORTH HARBOUR STADIUM Logo Vector.ai
0.08MB
FMG STADIUM WAIKATO Logo Vector.ai
0.05MB
FORSYTH BARR STADIUM Logo Vector.ai
0.15MB

 

 

 

 

 

 

뉴질랜드의 경기장들도 처음으로 정리합니다.

 

 

호주의 경기장들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의 경기장들도 알음알음 확보했는데요. 확보한 뉴질랜드의 경기장들도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정리할 생각입니다. 제목에서처럼 노스 하버 스타디움, FMG 스타디움 와이카토, 포사이스 바 스타디움의 자료들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일종의 기분을 전환시킬 겸해서 주제의 방향을 변경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노스 하버 스타디움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FMG 스타디움 와이카토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포사이스 바 스타디움이 되겠습니다.

 

 

먼저, 노스 하버 스타디움은 1997년 3월 8일에 개장했고요.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노스 쇼어에 위치한 다목적 경기장입니다. 14,000명의 관중들을 수용할 수 있으며 축구, 럭비, 크리켓, 야구까지 다양한 종목이 펼쳐지는 경기장입니다. 노스 하버 스타디움은 호주 야구 리그에 참가했던 오클랜드 투아타라의 홈구장이었습니다. 노스 하버 스타디움은 이전 명칭이 바로 QBE 스타디움인데요. QBE는 바로 QBE 보험이 2014년부터 2019년까지 구장의 명명권을 취득하면서 해당 기간 동안 QBE 스타디움으로 운영된 적이 있습니다. QBE 보험은 호주와 뉴질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재보험사입니다. 재보험이라고 해서 의아하실 수 있을텐데요. 보통 보험사들이 항공기처럼 비싼 보험목적물이 있을 경우 사고가 났을 때 보험금을 지급해야 할 액수가 크기 때문에 한 보험회사가 혼자서 보험금을 지급할 수가 없게 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보험사가 또 다른 보험사에게 보험을 들게 되는 데 이를 가리켜서 재보험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보험사가 보험을 드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FMG 스타디움 와이카토는 1925년에 개장하여 2000년에 폐장한 뒤에 2002년에 다시 개장한 이력을 가진 경기장입니다. 25,8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고요. 축구, 럭비, 크리캣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지는 다목적 경기장입니다. 본래는 와이카토 스타디움으로 불렸습니다만, 2015년 10월 1일 구장의 명명권 계약이 체결되면서 FMG 스타디움 와이카토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사이스 바 스타디움은 2009년 5월에 착공하여 2011년 8월 5일에 완공하여 개장한 경기장입니다. 30,748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럭비와 풋볼을 중심으로 하는 럭비 전용 경기장으로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여러 명칭들이 있었으나 포사이스 바 스타디움으로 명명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와 관련한 경기장의 자료들을 이쯤에서 마무리짓고요.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를 위시로 하는 영연방 국가들의 구장과 관련한 자료들을 시간이 되는 대로 정리해서 올려놓을 계획입니다. 일정이 많이 바쁩니다. 그래서 8일과 9일은 블로그를 쉴 예정이고요. 다가오는 10일에 K리그와 J리그가 연관되어 있는 자료를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