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HOKKAIDO NIPPON-HAM FIGHTERS HOKKAIDO 5TH ANNIVERSARY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10TH SEASON ANNIVERSARY Logo Vector.ai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5주년 10주년 기념 로고입니다.

 

 

5주년과 10주년은 닛폰햄 파이터즈가 홋카이도 연고지를 이전한 햇수를 의미합니다. 그러니까 닛폰햄 파이터즈가 2003년을 끝으로 도쿄 시절을 청산하고, 홋카이도로 이전한 2004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 것이지요.

 

 

닛폰햄의 경우 다른 구단들과는 다르게 만을 기준으로 산정하는 게 아니라 햇수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그래서 2008년이 5주년, 2013년이 10주년이 되는 것이지요. 2018년이 15주년이 되는 것이고요. 실제로 닛폰햄이 작년에 15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5주년, 10주년 기념 로고는 보시는 것처럼 제가 확보했습니다만, 15주년 기념 로고는 아직 제가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15주년 기념 로고는 제가 확보하는 데로 이번 게시물에 추가를 해놓을 예정입니다.

 

 

5주년 기념 로고는 뭔가 야구공을 모티브로 해서 심플하게 제작이 되었다면, 10주년 기념 로고는 연고지인 홋카이도 지역이 들어갈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느껴집니다. 홋카이도라는 지역명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은 물론, 닛폰햄이 홋카이도의 연고팀이라는 특성을 보다 적극 반영했음을 알 수 있지요.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라는 팀명처럼 닛폰햄은 연고지 이전의 성공 사례로 꼽히는 팀입니다. 도쿄 시절과는 다르게 상전벽해란 표현이 떠오를 정도로 연고지 밀착이 잘된 팀이기도 하지요. 15주년 기념 로고는 제가 찾는 데로 별도의 게시물 없이 이번 게시물에 추가를 해놓을 예정이고요.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한신고시엔구장의 90주년 기념 로고, 한신 타이거즈의 2005년 센트럴리그 우승 기념 로고도 차차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