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URPASS KOBE ORIX BUFFALOES Logo Vector.ai

 

 

 

 

 

제목에서처럼 오릭스 버팔로즈의 2군팀이었던 서패스 고베의 워드마크 로고입니다.

 

 

사실, 서패스 고베는 지금 없는 팀명입니다. 2000년부터 2005년까지는 서패스 고베라는 팀명으로, 2006년부터 2008년까지는 그냥 서패스라는 팀명으로 사용이 되었지요. 물론, 오릭스 버팔로즈의 2군 체제는 지금도 운영중입니다.

 

 

이렇게 된 배경에는 오릭스 버팔로즈가 2군을 팀명 명명권을 돈을 받고 파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본의 주택건설업체인 아나부키공무점의 멘션 아파트 브랜드인 서패스를 팀명을 다는 조건으로 일정의 운영비를 받게 된 것이죠. 서패스라는 팀명이 바로 여기에서 유래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오릭스 버팔로즈가 2000년부터 2008년까지 서패스 고베, 서패스라는 팀명으로 2군 팀을 운영해오다가 2008년을 끝으로 팀명 명명권계약이 해지되면서 다시 서패스도 1군과 마찬가지로 오릭스 버팔로즈의 팀명으로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패스 고베를 포함한 서패스의 명칭을 사용한 오릭스 버팔로즈와 쇼난 시렉스라는 팀명을 사용했던 요코하마 베이스타즈가 각각 1군과 2군 팀명을 달리 사용하던 구단들이었죠.

 

 

한편, 서패스 고베, 서패스의 마스코트들도 당연히 존재했습니다. 제가 아직 자료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디만, 마스코트들의 이름을 말씀드리면, 써머와 실키였죠. 남자 마스코트는 써머, 여자 마스코트는 실키였고요, 모티브는 새를 삼았습니다. 써머와 실키도 제가 확보하는 데로 게시물로 올릴 것입니다.

 

 

추후 서패스 고베에 이어 쇼난 시렉스의 워드마크, 마스코트인 렉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