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 타이거스 빅쿠리맨 로고 Hanshin Tigers Bikkuriman Logo Vector
한신 타이거스와 빅쿠리맨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제가 오래 전에 한신 타이거스와 빅쿠리맨의 콜라보레이션의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가 얼마 전에 기억이 나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 올리게 됐습니다. 빅쿠리맨은 일본의 대표적인 만화이자 애니메이션 시리즈인데요. 빅쿠리맨을 바탕으로 해서 롯데그룹의 일본 제과 업체인 ㈜롯데가 스티커 및 카드로 발매하는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롯데에서 스티커 및 카드로 발매하는 빅쿠리맨 시리즈는 1977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고요. 그만큼 유서 깊은 시리즈라 지금도 스티커와 카드를 모으고 있는 매니아층이 존재합니다. 빅쿠리맨과 관련하여 한신 타이거스의 자료들을 확보한 터라 한신 타이거스를 주인공으로 한 빅쿠리맨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스 레귤러 로스터의 빅쿠리맨 시리즈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한신 타이거스의 예전 유니폼 그러니까 1984년부터 1987년까지 사용된 유니폼입니다. 한신 타이거스의 日本一을 달성한 1985년 일본시리즈의 우승 유니폼이고요. 사진 속의 주인공이 바로 한신 타이거스의 日本一을 이끌었던 랜디 바스가 되겠습니다. 미국 국적의 외국인 선수였지요. 랜디 바스는 1985년 황금기를 구가하던 세이부 라이온즈(현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를 상대로 한 일본시리즈 3차전까지 세 경기 연속 홈런포를 쏘아 올리며 한신 타이거스의 일본시리즈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이때 한신 타이거스와 세이부 라이온즈 모두 철도회사를 모기업으로 두면서 철도뿐만 아니라 유통, 호텔, 레저, 부동산 등 비슷한 업종과 업태를 가진 모그룹들이라 이러한 모그룹의 특성 탓에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은 전에도 올린 적이 있었지만 한신 타이거스와 오다 에이치로의 만화 및 미디어 믹스인 원피스가 만들어 낸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정리하는 차원에서 함께 올렸습니다.
한신 타이거스와 빅쿠리맨의 콜라보레이션을 본 게시물을 통해서 마무리짓고요. 이어서 2020년에 부분적으로 디자인이 변경된 치바 롯데 마린즈의 홈 유니폼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