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INAMARU APPLICATION INDICATION Lo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INAMARU Logo Vector.ai

HOKKAIDO NIPPON-HAM FIGHTERS MASCOT CUBBY THE BEAR Logo Vector.a

HOKKAIDO NIPPON-HAM FIGHTERS MASCOT CUBBY THE BEAR OLD HOME UNIF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히나마루와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커비 더 베어입니다.

 

 

이들 두 마스코트는 제목에서처럼 퍼시픽리그에 속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가 운영하는 2군 마스코트라는 점인데요, 둘 사이의 미묘한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팜이라고 불리는 일본 프로야구의 2군 리그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처럼 각각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로 불리는 두 개의 리그로 나눠서 운영됩니다만,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에 속한 팀들이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와 동일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는 제가 리그의 깃발을 찾게 될 때 자세히 설명하는 걸로 하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웨스턴리그에 소속되어 있고요, 반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는 이스턴리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히나마루와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커비 더 베어 사이에는 속한 리그가 다르다는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들을 운영하는 소프트뱅크와 닛폰햄이 퍼시픽리그에 속한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지요.

 

 

결론은 히나마루와 커비 더 베어에겐 공통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는 사이라는 점이지요. 커비 더 베어의 로고를 구해서 히나마루와 함께 2군 리그의 마스코트를 정리해봤고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를 제외하고는 2군 마스코트를 운영하는 팀은 없습니다.

 

 

센트럴리그, 퍼시픽리그, 웨스턴리그, 이스턴리그의 깃발들은 제가 찾게 되는 데로 일본야구기구인 NPB의 로고와 함께 정리할 거고요, 각 리그에 속한 팀들의 구단기와 함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