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OMIURI GIANTS ALT UNIFORM THE OBVERSE SIDE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ALT UNIFORM THE REVERSE SIDE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ALT WORDMARK Logo Vector.ai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2017년에 사용한 토우콘 얼트 유니폼입니다.

 

 

먼저, 토우콘을 우리나라 한자어로 하면 투혼이고요, 우리말로 표현하면 투혼 유니폼이라고 하겠습니다만, 일본의 표현대로 토우콘으로 통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우콘은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대표 이벤트 행사 중에 하나인데요, 2012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이벤트 행사입니다. 이벤트 행사가 그렇듯 이벤트 행사에 맞춰 별도의 얼트 유니폼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토우콘도 마찬가지로 얼트 유니폼이 나오지요. 유니폼의 색상은 보시는 것처럼 보통 주황색을 바탕으로 나오고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주황색을 바탕으로 나왔습니다.

 

 

토우콘 얼트 유니폼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보통 주황색을 바탕으로 나오는 유니폼이었습니다만, 올해 2019년에는 검은색에 가까운 짙은 녹색을 배경으로 나왔습니다. 열정과 투혼이란 단어의 의미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유니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마다 디자인이 변경이 되고요, 제가 올린 2017년 유니폼이 특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자이언츠라는 워드마크가 홈 유니폼과 어웨이 유니폼인 비지타 유니폼이 사용하는 기존의 워드마크와는 다른 형태의 워드마크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2017년이 유일했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도 올렸습니다만, 세 번째 사진이 바로 주인공인 셈입니다.

 

 

로고가 구해지는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요즘 이렇다 할 소식이 없습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폰타들을 먼저 올리고요, 확보된 로고들은 바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