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2019/12 +31

 

 

 

 

 

YOMIURI GIANT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YOKOHAMA DeNA BAYSTAR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HIROSHIMA TOYO CARP OFFICIAL FLAG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드디어 센트럴리그에 속한 팀들의 구단기 로고를 마무리짓습니다.

 

 

웨이백머신을 통해서 오릭스 버팔로즈를 제외한 11개 구단들의 구단기들을 구하게 되면서 가능하게 된 것이지요. 당연히 오릭스 버팔로즈는 물론이고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기,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의 기만 빠른 시일내로 구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구단기와 센트럴리그, 퍼시픽리그, 웨스턴리그, 이스턴리그의 기만 구하게 된다면 전부 확보하게 되는 것이니까요.

 

 

첫 번째 사진이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구단기, 두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즈의 구단기, 세 번째 사진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구단기, 네 번째 사진이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구단기, 다섯 번째 사진이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 마지막 여섯 번째 사진이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가 되겠습니다.

 

 

센트럴리그의 구단기를 본 게시물을 통해 완성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이 홀가분합니다. 마무리를 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요.

 

 

제가 요청을 받았거나 개인적으로 찾고 있는 자료들은 지속적으로 찾을 예정이고요,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도쿄 시리즈,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구단기를 이어서 올릴 예정입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현재 구단기가 확보되는 대로 퍼시픽리그에 속한 팀들의 구단기 로고도 마무리를 할 예정이고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기는 추가되는 데로 각 리그별 구단기 게시물과 일본야구기구 항목에 추가할 생각입니다.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는 팜이라고 불리는 일본 프로야구의 2군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는 포스팅을 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Comment +0

 

 

 

 

 

CHIBA LOTTE MARINES OLD FLAG ORIGINAL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MASCOT CAR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MASCOT MAR-KUN RINE-CHAN ZU-CHAN Logo Vector

CHIBA LOTTE MARINES MASCOT MAR-KUN APPLICATION KID Logo Vector.a

CHIBA LOTTE MARINES MASCOT RINE-CHAN APPLICATION KID Logo Vector

CHIBA LOTTE MARINES MASCOT ZU-CHAN APPLICATION KID Logo Vector.a

 

 

 

 

 

지바 롯데 마린스의 구단기와 마스코트 마군, 린짱, 즈짱입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구단기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첫 번째 사진의 이전 구단기는 예전 그대로고요, 두 번째 사진의 현재 구단기는 얼마 전에 대대적으로 구하게 된 것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조만간 두 번째 사진의 구단기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사진의 구단기는 롯데 오리온즈가 1991년을 가와사키를 끝으로 1992년 치바로 연고지를 이전함과 동시에 지바 롯데 마린스로 팀명을 변경하면서 1994년까지 3년 간 사용한 구단기입니다. 1992년부터 1994년까지 사용한 구단기이지요. 이때 구단기에 들어 있는 워드마크처럼 유니폼과 디자인 등이 완전히 바뀌었지요.

 

 

두 번째 사진의 구단기는 지바 롯데 마린스가 1995년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구단기입니다. 1995년을 기점으로 심볼, 워드마크, 엠블럼, 마스코트 유니폼 등이 크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상징이기도 한 줄무늬 홈 유니폼이 1995년에 만들어져서 구단기와 함께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것이지요.

 

 

세 번째 사진은 지바 롯데 마린스의 마스코트인 마군, 린짱, 즈짱이 자동차를 타고 가는 활용 버젼이고요, 네 번째 사진이 마군, 린짱, 즈짱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자료입니다.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은 제가 전에도 올려 둔 적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메인 마스코트인 마군의 유아용 활용 버젼이고요, 여섯 번째 사진이 여성 마스코트인 린짱의 유아용 활용 버젼입니다. 일곱 번째 사진이 또 다른 마스코트인 즈짱의 유아용 활용 버젼입니다. 다섯 번째 사진부터 저게 뭔가 싶으셨을 텐데, 바로 마군, 린짱, 즈짱의 유아용 활용 버젼 로고였던 겁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구단기와 함께 마스코트들의 활용 버젼을 정리한 거고요, 이어서 센트럴리그 6개 구단들의 구단기도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플라이강원 로고.ai

 

 

 

 

 

플라이강원의 로고입니다.

 

 

얼마 전에 플라이강원의 로고를 찾게 되어 올리게 됐습니다.

 

 

플라이강원의 경우 다른 항공사들과 달리 로고 사이트 등지에 올라온 거 같지 않아서 올리게 된 것입니다.

 

 

플라이강원은 설립은 2016년에 되었습니다만, 그간 국토교통부에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수차례 신청하였으나 반려되었습니다. 2017년 3월에 면허를 받지 못해서 평창 동계올림픽 전까지 운항을 한다는 계획은 무산되었고요. 이후 보유 항공기 수를 맞추고, 자본금을 확충하였습니다만, 중국 노선의 편중과 항공산업의 포화 등을 이유로 지속적으로 반려되다가 노선 다변화와 자본금을 추가적으로 확충하면서 세 번째 도전 끝에 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3월 5일에 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고요, 1호기를 도입하면서 기재 확보를 한 뒤 2019년 11월 22일에 양양 ↔ 제주 노선에 본격적으로 취항하게 됩니다. 이어 2호기도 도입되어 2019년 12월 26일 양양 ↔ 타이베이 노선에 취항하면서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취항하게 되었습니다.

 

 

플라이강원은 TCC를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형태로 인바운드 승객 확보 여부가 관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선합니다.

 

 

멋지게 나온 로고처럼 플라이강원도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 +0

 

 

 

 

 

2019년 기해년 한 해가 이렇게 저물어간다.

 

 

2019년 기해년 한 해가 저물어가면서 동시에 2010년대도 역사의 한 편으로 남게 된다.

 

 

2019년 황금돼지해의 철도 결산 중에 단연 손꼽힐 만한 건 경원선을 달리던 CDC 통근열차의 운행정지다. 운행정지라고 하지만 향후 경원선에서 통근열차를 볼 수 없는 게 맞다. 복선전철화가 될 즈음엔 수도권 전철이 통근열차를 대신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통근열차와 함께 경원선을 누비던 평화열차 DMZ-Train도 차량의 내구연한을 이유로 폐지될 가능성이 몹시 크다.

 

 

CDC 통근열차를 바탕으로 탄생해 강원도 동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바다열차 역시 누리로를 비롯한 대체 차량이 검토되고 있어서 CDC를 접할 수 있는 날이 그리 많지 않다.

 

 

통근열차를 타보자고 꼭 시간을 내서 가본 게 지금에서야 빛을 발휘하는 것 같다. 사진을 통해 차량과 행선판을 남겼고, 역사의 한 자락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서다.

 

 

통근열차에 이어 무궁화호도 운영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다. 무궁화호가 퇴역하게 되면 한국철도 역사상 객차형 여객열차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는데, 다가오는 2020년대에도 객차형 무궁화호의 마지막을 꼭 담으리라 다짐한다.

Comment +0

 

 

 

 

 

YAKULT SWALLOWS Logo Vector.ai

YAKULT SWALLOW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과 현재 구단기에 이어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넘어가겠습니다.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를 한 번에 구하면서 엠블럼과 함께 정리를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번 게시물을 올려 두게 됐습니다.

 

 

2005년까지 야쿠르트 스왈로즈라는 팀명으로 참가했고요, 이듬해인 2006년부터 연고지인 도쿄를 팀명에 넣어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지금까지 참가하고 있습니다. 모기업은 야쿠르트 혼샤와 동일하고요. 연고지 유무의 차이만 존재합니다.

 

 

엠블럼은 제가 여러 차례 올리기도 해서 넘어가고요, 구단기는 보시는 것처럼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사이에서 차이가 존재합니다.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배경 색상의 크기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와는 달리 작은 편이고요, 야쿠르트 스왈로즈라는 워드마크 배경으로 빨간색 줄무늬 형태가 사선으로 그어져 있습니다.

 

 

반면,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넘어오면서 빨간색 줄무늬 형태가 사선으로 그어진 게 없어졌고요, 배경 색상의 크기가 늘어나고, 야쿠르트 스왈로즈에 비해 뭔가 깔끔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좌측 상단에 연고지인 도쿄의 폰트가 들어가게 되고요.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가 구해지면서 기존에 구해진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구단기와 함께 도쿄 시리즈에 대한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됐고요, 나머지 구단기들도 차차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HANSHIN TIGERS OLD OFFICIAL FLAG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다양한 구단기들이지만 진짜 의미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단기를 올린 것인데요.

 

 

첫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 구단기가 되겠고요, 두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즈의 현재 구단기가 되겠습니다. 얼핏보면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모기업인 한신의 폰트가 다릅니다. 이전 구단기의 경우 모기업인 한신의 폰트가 우리나라 명조체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만, 현재 구단기의 경우는 모기업이 한신과 팀의 상징인 타이거즈가 동일하지요.

 

 

그러니까 이전 구단기는 모기업인 한신의 폰트가 다르고요, 팀의 상징인 타이거즈만 구단의 워드마크를 채용한 형태지요. 현재 구단기는 모기업인 한신과 팀의 상징인 타이거즈가 동일한 워드마크를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이거즈를 상징하는 호랑이와 기본 배경은 동일하고요.

 

 

구단기가 현재처럼 모기업과 팀의 상징이 동일한 형태로 바뀐 시기가 대략적으로 2000년대 중후반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 구단기와 현재 구단기를 비교해볼 때 워드마크로 전체적으로 통일한 게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뭔가 깔끔한 느낌을 주니까요. 한신 타이거즈에 이어서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YOKOHAMA BAYSTARS SYMBOL Logo Vector.ai

YOKOHAMA BAYSTARS WORDMARK Logo Vector.ai

YOKOHAMA BAYSTARS ROUND EMBLEM Logo Vector.ai

YOKOHAMA BAYSTARS RECENT EMBLEM Logo Vector.ai

YOKOHAMA BAYSTARS MASCOT HOSSEY HOSSIENA HOSSIEZO APPLICATION NE

YOKOHAMA BAYSTAR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제가 며칠 전에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구단기를 구하면서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에 구했던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심볼, 워드마크, 엠블럼, 마스코트들을 비롯해 구단기까지 구하면서 정리를 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비공식 마스코트인 블랙 홋시가 없다는 게 한 가지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구단기까지 구하게 되면서 홀가분한 마음입니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메인 마스코트인 홋시가 들어간 마스코트형 엠블럼과 마스코트인 홋시, 홋시나, 홋시조는 최후기형 유니폼을 착용한 버젼으로 선정했습니다.

 

 

첫 번째 사진부터 두 번째 사진까지가 심볼과 워드마크가 되겠고요,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각각 라운드 형태와 마스코트 형태의 엠블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마스코트인 홋시, 홋시나, 홋시조고요, 마스코트형 엠블럼을 비롯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후기형 유니폼을 착용한 버젼들입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 사진이 바로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구단기고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도 그렇지만, 전신인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도 뭔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구단기도 다른 구단들과는 다르게 신선함을 느낄 수가 있지요.

 

 

기세를 몰아서 쇼난 시렉스의 자료들도 구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고요, 쇼난 시렉스의 자료들도 시간을 두고 찾아보고 있으니까 좋은 소식이 있을 걸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자료는 이번 게시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Comment +2

  • OOTP 2020.01.02 13:18

    연말 일정이 많아지면서 새해 인사가 조금 늦었네요. 언제나 감사드리고, 새해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


      쇼난 시렉스와 카마가야 파이터즈의 심볼을 얼른 찾아드려야 하는데, 워낙 오래된 탓에 쉽지가 않습니다. 찾다보면 나올 거라 믿고요,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경자년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D

 

 

 

 

 

HANSHIN TIGERS PONTA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MASCOT TO-LUCKY LUCKY KITA 2010's Later Original

 

 

 

 

 

며칠 전에 오릭스 버팔로즈의 폰타를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수집했던 자료들을 정리하다가 뭔가 눈에 띄는 걸 발견했는데, 한신 타이거즈도 폰타가 있었더군요.

 

 

그래서 오릭스 버팔로즈에 이은 한신 타이거즈도 폰타를 올리게 됐습니다. 다만, 폰타만 올리긴 그래서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인 토라키 럭키 키타와 함께 올렸지요.

 

 

이번 게시물은 다른 것보다 그냥 가볍게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그리고, 한신 타이거즈도 내년에 85주년이 되는데요, 85주년 기념 로고를 찾게 되는 대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YOMIURI GIANT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OLD EMBLEM GIABBIT Logo Vector.ai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공식 구단기와 예전 엠블럼입니다.

 

 

며칠 전에 대거 확보한 구단기들의 첫 시작은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되겠습니다. 구단기와 함께 확보했던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예전 엠블럼도 같이 올렸습니다.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 기존에 구했던 한신 타이거즈의 구단기까지 모두 구하면서 도쿄 시리즈에 대해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됐고요, 제가 몇 달 전에 포스팅을 한 전통의 일전에 대해 엠블럼에서 구단기로 수정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전통의 일전은 엠블럼에서 구단기로 수정을 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메인 마스코트인 쟈빗이 뛰어가는 예전 엠블럼인데요, 제가 본 게시물에 올린 엠블럼은 2005년까지 사용됐습니다. 제가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엠블럼에 대해 대대적으로 정리를 해 둔 게시물이 있는데요, 다음 주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flytoazuresky.tistory.com/1025

 

 

거인처럼 덩치가 있는 선수가 등장하기 전까지 사용한 엠블럼이었던 거지요. 위에 있는 주소에 첨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이어서 다른 구단들의 구단기들도 순차적으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

 

 

 

 

 

FUKUOKA SOFTBANK HAWKS EMBLEM APPLICATION BORDER LINE Logo Vecto

FUKUOKA SOFTBANK HAWKS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ROUND SYMBOL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ROUND SYMBOL YELLOW COLOR APPLICATION Log

FUKUOKA SOFTBANK HAWKS 75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80TH ANNIVERSARY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30TH WE=KYUSHU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30TH WE=KYUSHU ROUND EMBLEM Logo Vector.a

 

 

 

 

제가 수집했던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엠블럼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간 수집했던 엠블럼들을 한 번 정리해 두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서 올린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윤곽선이 적용된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은 공식 엠블럼, 세 번째와 네 번째가 라운드 형태의 엠블럼들이지요. 여기까지가 의미가 없는 엠블럼들이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다섯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75주년 기념 엠블럼, 여섯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80주년 기념 엠블럼, 일곱 번째 사진과 여덟 번째 사진이 큐슈 30주년 기념 엠블럼들입니다. 여기부터는 기념하는 의미가 있는 엠블럼들이지요.

 

 

지금 보시는 사진들이 제가 수집했던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다양한 엠블럼들이고요, 이후에 기념 엠블럼들이 확보할 때마다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가 구단기들을 대거 확보한 의미에서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구단기와 예전 엠블럼을 이어서 올릴 예정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