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2019년 오산에어파워데이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의 행사 일정 안내입니다.

 

 

위에 나온 사진은 공군 블랙이글의 올해 비행일정표고요, 오산에어파워데이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올해도 오산에어파워데이의 개최가 어려운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었는데, 공군 블랙이글 비행일정표에 올라왔더군요. 다만, 현재 여러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을 겁니다. 실제로 작년에도 행사가 취소되기도 했고요. 적어도 한 7월이나 8월쯤 되어야 결론이 나올 듯 싶고요. 오산에어파워데이가 예정대로 진행이 된다 그래도 주요 전력들인 F-35나 F-22 같은 전력들은 아마 참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제가 알아봤을 때도 행사가 진행이 되어도 주요 전력들은 참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란 답을 듣기도 했고요. 와도 주한미군, 주일미군, 한국공군, 하와이 히캄기지의 C-17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도 아마 주요 전력들은 참가하지 않을 거 같고, 주요 전력 도입사업과 맞물린 기종들과 주한미군, 주일미군, 한국공군 등의 전력들이 전시되지 않을까란 생각입니다.

 

 

저도 오산에어파워데이가 개최되기를 바라고 있고요, ADEX보다는 오산에어파워데이때 새벽 일찍 다녀올 예정입니다.

 

 

제가 공지사항으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정치적인 내용이 담긴 답글은 지양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Comment +2

  • 패닉어택 2019.04.17 12:43

    아직은 모르겠지만....향후에 오산 에어 파워데이가 개최가 된다면 입장권은 어디서 구입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오산에어파워데이의 경우 별도로 입장권을 구매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과거에는 입장권이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했는데, 2007년부터 입장권 없이 입장이 가능하고요.


      다만,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가능한 일찍 갈 것을 권장하고요, 실제로 2016년에 제가 갔을 때도 새벽 6시가 좀 넘은 시간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인파가 모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입장하실 때 카메라와 패치, 모자, 티셔츠 등 미군이 판매하는 상품, 미군들이 판매하는 간식거리와 앤써니피자, 파파이스 치킨을 구입하기 위한 소정의 현찰 정도가 적당할 듯 싶습니다. 오산에어파워데이가 개최된다면 제가 별도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만, 액체류와 백팩 등은 소지하시면 안되고요, 금지 물품은 추후에 포스팅하게 된다면 같이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