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을 마무리하며 해원이라는 주제를 달성한 LG 트윈스 한신 타이거스 텍사스 레인저스 우승 기념 엠블럼
2023년은 해원이라는 주제로 마무리짓습니다.
바로 한국, 일본, 미국 프로야구의 한국시리즈, 일본시리즈, 월드시리즈에서 모두 수십 년간 우승과 인연이 없던 팀들이 긴 설움에서 벗어나 우승이라는 결과와 인연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LG 트윈스는 1994년 이후로 29년 만에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고, 한신 타이거스는 1985년 이후 38년 만에 일본시리즈에서 우승했습니다. 여기에 텍사스 레인저스는 구단 창단연도인 1961년 이래로 무려 62년 만에 월드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게다가, 텍사스 레인저스는 올해 월드시리즈 우승이 구단 역사를 통틀어 처음으로 우승한 것입니다. LG 트윈스, 한신 타이거스, 텍사스 레인저스 모두 사연이 있던 구단들이었지요.
제가 이달 초에 텍사스 레인저스의 2023 월드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을 확보했고요. LG 트윈스와 한신 타이거스의 경우 각각 한국시리즈와 일본시리즈의 우승 기념 엠블럼들을 이른 시일 내에 확보했기 때문에 텍사스 레인저스도 확보하는 게 어떨까란 생각에서 검색을 시작했는 데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LG 트윈스의 2023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스의 2023 일본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텍사스 레인저스의 2023 월드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는 텍사스 레인저스의 2023 월드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만 따로 정리하시면 될 듯 싶고요. LG 트윈스와 한신 타이거스의 경우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린 거라 지난번 게시물의 자료와 동일합니다.
올해 마지막 게시물로 LG 트윈스, 한신 타이거스, 텍사스 레인저스의 우승 기념 엠블럼을 선정한 이유는 제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원과 한, 그리고 원통함을 모두 풀어 버리는 의미를 지니는 해원이라는 주제가 관통하기 때문입니다. 해원이라는 주제에 걸맞는 자료들을 확보해서 정리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번 게시물이 올해의 마지막 게시물이고요. 내년 초인 다음주부터 새해인 2024년에 걸맞는 자료들을 순차적으로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2024년 새해 첫 게시물은 한신 타이거스의 홈구장인 한신코시엔구장의 100주년 기념 엠블럼이 될 거고요. 이미 확보한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2024 시즌 유니폼 등도 올려 둘 생각입니다. 며칠 전에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홈구장인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의 1주년 기념 엠블럼도 확보했고요. 내년에 90주년을 맞이하는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기념 엠블럼과 20주년을 맞이하며 홈 유니폼의 디자인이 변경되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기념 엠블럼과 새로운 프라이머리 엠블럼, 마스코트 등을 확보하는 데로 본 블로그에 별도의 게시물로 올라올 예정입니다.
다만, 호주야구리그의 경우에는 브리스번 밴디츠의 자료가 확보되지 않았으며 시드니 블루삭스의 경우 디자인이 변경된 탓에 이들 두 구단이 확보되는 대로 정리해서 올릴 생각이고요. 일본프로야구의 2군인 팜의 경우 2군 한정으로 참여하는 하야테 223과 루트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소속 구단이었던 니가타 알비렉스 베이스볼 클럽의 엠블럼을 모두 포함하여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의 깃발을 정리할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일본프로야구의 2군인 팜의 양대 리그인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의 깃발도 내년 초에는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 새해 첫 게시물인 한신코시엔구장의 100주년 기념 엠블럼부터 2024년과 관련된 자료들을 순차적으로 올릴 예정이고요. 2024년에도 필요한 자료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겠습니다. 다가오는 갑진년 한 해에도 희원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셨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