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대우종합기계 로고 Logo Vector.ai
0.05MB
대우종합기계 영문 로고.ai
0.07MB
두산인프라코어 로고 Logo Vector.ai
0.05MB
두산인프라코어 세로형 로고.ai
0.07MB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로고.ai
0.05MB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최신 국문 로고.ai
0.05MB
HD현대인프라코어 DEVELON 로고.ai
0.05MB
HD현대인프라코어 로고.ai
0.05MB

 

 

 

 

 

 

대우종합기계,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 그리고 HD현대인프라코어의 새로운 브랜드 디벨론의 자료들입니다.

 

 

나무위키에 HD현대인프라코어와 관련된 자료들이 정리되어 있지 않아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정리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해당 자료들을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대우그룹의 해체와 대우중공업의 기업 분할이 이뤄지면서 기계 부문으로 클린 컴퍼니로 거듭난 대우종합기계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국문이며 두 번째 사진이 영문입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상법상 등기일인 2000년 10월 23일부터 2005년 4월 29일까지 사용됐습니다. 두산그룹이 대우종합기계를 인수하면서 2005년 4월 29일 주주총회를 개최해 두산인프라코어로 사명을 변경했으니까요.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2005년 4월 29일에서 2021년 8월 무렵까지 사용된 두산인프라코어입니다. 각각의 차이는 세 번째 사진이 가로형, 네 번째 사진이 세로형입니다. 두산그룹의 자금난을 겪으면서 현재 HD현대인 현대중공업그룹에 매각했고요. 두산그룹은 2020년 채권단과 약정을 맺어 자금 지원을 맞는 대신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솔루스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을 줄줄이 매각하면서 체질 개선에 성공하게 됩니다.

 

 

다섯 번째 사진과 여섯 번째 사진이 각각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과거와 최신 자료입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2021년 8월부터 2023년 초까지 사용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사진이 2023년 초부터 HD현대인프라코어로 사명을 변경하기 전까지 사용된 자료였고요. 두산이라는 브랜드 파워가 유명해서 HD현대 측에서도 인수 뒤 1년 6개월 정도 두산 브랜드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두산그룹 측에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했지요.

 

 

일곱 번째 사진이 HD현대인프라코어의 새로운 브랜드인 DEVELON 디벨론이고요. 마지막 여덟 번째 사진이 HD현대인프라코어가 되겠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두산 브랜드 대신에 굴착기 등 건설 기계에 DEVELON을 부착해서 제작하고 있고요. HD현대인프라코어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HD현대의 계열사들과 기업 CI를 통일하게 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와 브랜드 DEVELON 디벨론은 물론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과거와 최신 자료도 오래 전에 확보했는데요. 일본프로야구의 자료를 우선하고, 요청 자료들을 중점적으로 다룬 탓에 밀리게 됐습니다. 제가 올린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내일 중에 주니치 드래곤즈의 자료들을 보완하고요.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와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고 보완이 되는 대로 본 블로그에 별도로 정리할 예정에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프로야구의 2군인 팜과 관련된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의 깃발을 비롯한 자료들도 이른 시일 내에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