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OMIURI GIANTS OLD EMBLEM GIABBIT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OLD EMBLEM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NEW EMBLEM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85TH ANNIVERSARY ORIGINAL EMBLEM Logo Vector.ai

 

 

 

 

 

현재까지 확보된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다양한 엠블럼들을 정리하는 게시물입니다.

 

 

제가 현재까지 확보한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엠블럼들을 시간의 순서대로 올려 둔 것인데요.

 

 

첫 번째 사진이 제가 구한 가장 오래된 엠블럼이고요,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사용했던 엠블럼이었습니다. 명조체와 비슷한 글씨체로 적힌 Giants가 메인 마스코트인 쟈빗 앞에 적혀 있는 엠블럼은 2005년까지 사용된 공식 엠블럼이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이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사용된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엠블럼이었습니다. 그러니까 현재 공식 엠블럼 직전에 사용됐던 엠블럼이었고요. 2008년부터 2017년까지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사용된 엠블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쟈빗을 모티브로 했다고 합니다만, 다른 별에서 온 쟈빗 같은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 사진이 2018년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엠블럼입니다. 연고지를 상징하는 도쿄와 자이언츠의 G, 창단한 시기인 Since 1934로 조합된 세련되면서도 심플한 엠블럼으로 바뀌었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사진이 올해 2019년을 기준으로 85주년을 맞이한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85주년 기념 엠블럼입니다.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겹쳐진 엠블럼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85주년 기념 엠블럼 부분만 있는 엠블럼도 구했기 때문에 구분을 하기 위해 별도로 나눠진 엠블럼을 올리게 됐습니다.

 

 

이로써 교진군의 엠블럼은 시간의 순서대로 정리를 한 것 같고요, 이후에도 배트를 탄 소년의 로고와 위에서 말씀드린 2005년까지 사용된 공식 엠블럼도 제가 확보가 되는 데로 본 게시물에 추가를 하고, 별도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