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DRAGONS 2010 CENTRAL LEAGUE CHAMPIONS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2010 CLIMAX CHAMPIONS Logo Vector.ai

 

 

 

 

일본 프로야구의 각 구단별 엠블럼, 마스코트, 심볼 등을 벗어나 홈구장이나 우승 기념 로고도 같이 올리려고 하는데요.

 

 

우승 기념 로고의 첫번째로 센트럴리그의 인기 구단 중 하나인 주니치 드래곤즈가 첫 번째가 되겠습니다.

 

 

2010 시즌은 주니치의 진면목이 그대로 드러난 시즌 중 하나입니다. 홈경기에서 7할이 넘는 승률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를 했습니다, 물론, 원정경기에서 4할이 채 안되는 승률을 기록했던 또다른 이면을 남기긴 했습니다만, 결국 센트럴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뒤이어 클라이막스 세리그의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한신 타이거즈를 꺾고 올라온 요미우리 자이언츠를 물리치고, 챔피언의 자리에까지 오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가 2006 시즌에 이어 9번째로 우승을 차지했던 기록을 세웠습니다만, 정작 일본시리즈에서 퍼시픽리그 3위를 찍고 퍼스트 스테이지, 파이널 스테이지를 거쳐 일본시리즈에 진출한 지바 롯데 마린즈에게 처참하게 패배하게 말았습니다.

 

 

조연의 주니치 드래곤즈라는 말을 다시금 실감나게 해줬던 시리즈이기도 했는데요, 주니치 드래곤즈의 정체성을 그대로 반영해주는 멋있는 로고인데 반해, 성적이 이에 걸맞지 않다고 해야할까요... 결론은 주니치의 진면목이 여기서 드러난 것이죠.

 

 

참고로 앞서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각 구단별로 우승 기념 로고와 홈구장의 로고들도 확보된 것도 있고, 찾고 있는 것들도 확보되는 데로 차차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