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이번에는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인 토라키 럭키 키타를 한번 정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는 토라키와 럭키만 있었습니다. 2005년까지는 좀 더 후덕한 이미지였다면 2006년부터는 한신 타이거즈가 마스코트를 대대적으로 정리하면서 날쌔면서 타이거즈라는 정체성에 부합한 모습으로 토라키와 럭키를 변모시켰습니다. 

 

 

2010년까지는 토라키와 럭키만 있다가 2011년에 키타가 새롭게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일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를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린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토라키 (To-Lucky)

 

 

 

 

 

 

 

 

HANSHIN TIGERS MASCOT TO-LUCKY OLD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MASCOT TO-LUCKY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메인 마스코트인 토라키입니다. 2005년까지는 뭔가 후덕하고 통통한 이미지였다면, 2006부터는 날씬하고 야생적인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2006년에 한신 타이거즈가 마스코트들을 대대적으로 정비하면서 이렇게 날렵하면서 타이거즈란 정체성에 부합하는 캐릭터로 재탄생하였습니다.

 

 

 

 

 

○ 럭키 (Lucky)

 

 

 

HANSHIN TIGERS MASCOT LUCKY OLD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MASCOT LUCKY Logo Vector.ai

 

 

 

 

토라키의 파트너이자 여성 마스코트인 럭키입니다. 토라키와 마찬가지로 2005년까지 꽤 후덕하고 통통한 이미지를 지닌 마스코트였습니다. 2006년부터 지금처럼 날씬한 이미지로 변신하게 되었죠. 토라키가 뭔가 타이거즈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야성적인 이미지를 지녔다면, 럭키는 뭔가 친근한 이미지를 지녔다고 생각됩니다.

 

 

 

 

 

○ 키타 (Keyta)

 

 

 

HANSHIN TIGERS MASCOT KEYTA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 막내 키타입니다. 키타는 2011년 한신 타이거즈가 새롭게 탄생시킨 마스코트입니다. 키타가 탄생하면서 토라키, 럭키, 키타까지 3인 체제가 구축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한신 타이거즈의 키타는 지바 롯데 마린스의 즈짱과 더불어 가장 귀여움을 가진 마스코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한신 타이거즈의 역대 마스코트를 설명하는 사진으로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HANSHIN TIGERS MASCOT TO-LUCKY LUCKY OLD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MASCOT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과거와 현재의 마스코트가 바로 이렇습니다. 다음에는 한신 타이거즈와 더불어 오사카의 터줏대감이었던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의 로고, 워드마크, 엠블럼을 추가로 더 확보하게 되어 정리하는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덧 - 제가 잘못알고 있었던 시기를 수정했습니다.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인 토라키와 럭키가 날렵하고 날쌘 이미지로 바뀐 게 2006년부터였습니다.

Comment +4

  • OOTP 2019.11.26 19:24

    우선, 언제나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립니다.
    https://myagi.jp/images/railways/card/wj/hanshin_tigers_2009_1.jpg
    위 링크는 2009시즌 한신타이거즈 로고가 프린트된 교통카드라고 합니다.
    마스코트 리뉴얼을 2011년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리뉴얼 시기와 관련해서 재확인을 해주신다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덤으로, 쇼난 시렉스와 카마가와 파이터즈 그리고 서패스의 모자(에 들어가는) 로고 혹시 구해주실 수 있으신지 조심스럽게 여쭤봅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 제가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와 관련해 착각을 했었나 봅니다. ^^; 리뉴얼 된 시기는 제가 다시 한 번 찾아보고 수정을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오릭스의 2군 팀이었던 서패스의 경우 는 여기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패스 - https://flytoazuresky.tistory.com/850

      서패스의 모자에는 서패스라는 워드마크 형태가 들어갔을 겁니다.


      쇼난 시렉스는 모자에 들어가는 게 심볼이었고요. 쇼난 시렉스는 워드마크만 갖고 있는 상황이라 심볼은 따로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그간 쇼난 시렉스는 공식 엠블럼을 찾고 있던 상황이라 심볼을 찾는 데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워드마크는 이곳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시고요.

      쇼난 시렉스 워드마크 - https://flytoazuresky.tistory.com/853


      카마가와 파이터즈는 카마가야 파이터즈가 정식 명칭이고요. 카마갸야 파이터즈 스타디움이라는 구장 명칭으로만 사용하고, 요즘에는 2군도 1군과 동일하게 닛폰햄의 워드마크가 적용된 유니폼을 착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때가 있을 때 카마가야 파이터즈란 유니폼도 착용을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한데, 이 경우는 제가 한 번 찾아봐야 할 듯 싶습니다.


      참고로, 카마가야 파이터즈 스타디움의 로고는 여기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마가야 파이터즈 스타디움 로고 - https://flytoazuresky.tistory.com/905


      말씀해주신 쇼난 시렉스의 심볼, 카마가야 파이터즈의 모자에 들어간 자료들은 제가 찾아보고 확보되는 데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쇼난 시렉스는 2010년을 끝으로 1군과 동일하게 요코하마로 변동된 상태라 확답을 드리긴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이 점 양해를 부탁드리고요.


      저 역시도 쇼난 시렉스나 서패스 고베 등의 자료는 당연히 찾고 싶습니다.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OOTP 2019.11.27 14:01

      감사합니다!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