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미7공군 오산공군기지 홈페이지 7공군사령관과의 대화내용에서 캡쳐한 내용이고요,

 

2012년 이후 시퀘스터로 잠정적으로 행사가 열리지 않았던 오산에어파워데이가 올해 개최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예정된 것이기는 하지만, 4년만에 다시 개최할 확률이 높다고 하고요.

 

무엇보다 미국 경제가 이전보다 좋아졌다는 반증으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예정된 행사일정에 근거한다면, 2016년 9월 24일 ~ 25일 양일간 오산공군기지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아마 오산에어파워데이가 다시 열린다면, 제 개인적으로는 휴가내는 건 물론이거니와 새벽부터 가서 대기하고 있을 생각입니다.

 

다만, 해당 주소로는 미국 공군 오산기지 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접속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osan.af.mil/news/story.asp?id=123464503

 

 

위의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경기수원항공전이라는 이름으로 경기항공전이 올해 개최된다고 합니다.

 

행사장소는 공군 수원기지이고요, 행사일정은 2016년 5월 5일 ~ 8일까지입니다.

 

그리고, 경기수원항공전에서 피츠 울프(Pitts Wolf)의 곡예비행이 예정되어 있고, 피츠 울프(Pitts Wolf)의 공식 홈페이지에도 행사일정목록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오산에어파워데이 2016과 경기수원항공전 2016, 이외에도 사천항공우주엑스포, 지상군페스티벌, 함정공개행사 등이 있는데, 올라오는 데로 추후에 정리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