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 영문 버젼 로고 HARDㆍOFF ECO Stadium Niigata English Version Logo Vector



일본프로야구의 지방 경기장과 관련한 자료를 올려놓습니다.
며칠 전에 말씀드렸던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자료를 이번 게시물을 통해 정리하게 되었고요.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관련 항목이 존재하기에 올려놓았습니다. 제가 몇 년 전에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영문 엠블럼들을 확보했습니다. 그런데, 심볼과 워드마크, 엠블럼과 마스코트, 그리고 구단기들을 우선했던 탓에 일본프로야구의 지방 경기장과 관련해서 소홀하게 인지하고, 다른 한편으로 등한시했습니다. 그러다가 며칠 전에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을 둘러보다가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항목이 존재하는 걸 확인해서 부랴부랴 올려놓게 된 경우입니다. 몇 년 전에 그냥 무심결에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자료를 다운로드했는데 지금 와서 보면 받아 놓기를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HARDㆍOFF의 CI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세로형 영문 엠블럼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배경이 적용된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영문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먼저, HARDㆍOFF는 일본의 니가타현 시바타시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소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인데요. 소매업 중에서 중고품에 보다 특화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중고 가전제품이나 악기 종류를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업제이지요.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는 본래 명칭은 니가타현립야구장입니다. 니가타현에는 여러 야구장들이 존재했으나 노후화되고, 조에츠 신칸센이 개통하면서 프로야구를 치를 수 있는 새로운 야구장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본래 덴카 빅 스완 스타디움 옆에 착공하기로 하였으나 어려웠던 경제적 상황과 자연재해로 인하여 차일피일 지연됐습니다. 여러 우여곡절 끝에 2007년 1월 24일에 착공에 들어가서 2009년 7월 1일 부로 준공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HARDㆍOFF가 니가타현립야구장의 명명권을 취득하면서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로 구장의 이름이 명명됐습니다.
HARDㆍOFF 말고도 사토 식품 등 3개 업체가 명명권을 취득하기 위해 입찰에 참가했는데요. HARDㆍOFF를 선정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제시한 조건이 연간 3,000만 엔에 5년이라는 기간을 제시했을 정도로 좋았던 데다 기업의 이름과 상품의 명칭만이 아닌 ECO와 니가타라는 지역의 명칭까지 모두 포함했기 때문입니다. 준공하기 석 달 전인 2009년 4월 17일에 HARDㆍOFF가 최종적으로 결정됐으며 세부적인 조건들을 조정한 뒤에 2009년 5월 18일에 최종적으로 명명권의 계약을 체결합니다. 명명권의 계약이 체결됨과 동시에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라는 이름이 사용되기 시작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계약은 계속 갱신되고요. 현재까지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로 구장의 이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제2홈구장이면서 일본프로야구의 2군인 팜의 이스턴리그를 한정으로 참가하고 있는 오이식스 니가타 알비렉스 베이스볼 클럽의 홈구장이기도 합니다.
일본프로야구의 지방 경기장 중에 한 곳인 HARD OFF ECO 스타디움 니가타의 자료를 이렇게 마무리짓고요. 관련한 자료들은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활용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제가 19일과 20일은 시간의 부족으로 블로그를 쉴 예정이고요. 그래서 21일에 2025년을 맞아 디자인이 변경된 오이식스 니가타 알비렉스 베이스볼 클럽의 심볼, 워드마크, 엠블럼을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