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BASEBALL FEDERATION OF ASIA EMBLEM Logo Vector.ai
0.08MB
ASIA WINTER BASEBALL LEAGUE EMBLEM APPLICATION BACKGROUND Logo Vector.ai
0.12MB
ASIA WINTER BASEBALL LEAGUE 2019 EMBLEM APPLICATION BACKGROUND Logo Vector.ai
0.13MB

 

 

 

 

 

 

어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시아 야구 연맹과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의 엠블럼입니다.

 

 

제가 이번 게시물을 통해 올려놓게 된 아시아 야구 연맹과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의 엠블럼들은 요청에 의해서 올려 두는 건 아니고요. 대만프로야구의 자료들을 찾다가 뜻하지 않게 확보한 자료들인데 마침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관련 항목들이 있어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 올려놓게 된 것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아시아 야구 연맹의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의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코로나가 창궐하기 전의 시기였던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 2019의 엠블럼입니다.

 

 

첫 번째 사진에 있는 아시아 야구 연맹은 1954년 5월 17일에 창설됐고요. 필리핀에서 대한민국, 일본, 대만, 필리핀 네 개 국가가 협의해서 만들어진 기구입니다. 아시아의 야구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면서 동시에 아시아에 야구 보급과 관리를 위해 창설됐습니다. 1975년 제11회 아시아 야구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 이후 8년 동안 연맹 활동이 중지되었다가 1980년에 다시 재개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게 됐으며 1983년에 제12회 아시아 야구 선수권 대회를 시작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야구 연맹이 주관하는 아시아권 야구 대회는 아시아 야구 선수권, 아시아 청소년 야구 선수권, 아시안 게임 야구 종목, 동남아시아 경기 대회 야구 종목, 아시안컵 야구 대회가 있습니다. 현재 아시아 국가의 야구 실력은 일본, 우리나라, 대만, 중국의 순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에 있는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는 아시아의 신인 야구 선수들을 육성하기 위해 대만프로야구를 주관하는 중화직업봉구대연맹이 주도해서 만들어진 리그고요. 중남미의 윈터리그에서 모티브를 얻어 2012년부터 대만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되어 리그가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대만프로야구의 리그 중계권 논란과 코로나로 인해 2014년, 2020년, 2021년, 2022년에는 리그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도미니칸 리그 연합과 유럽 연합팀도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에 참여하였으나 2018년을 전후로 대회에서 빠져나갔고요. 현재는 대만프로야구의 2군과 실업, 일본프로야구의 2군과 사회인 구단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KBO의 2군에서도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참가했습니다.

 

 

아시아 야구 연맹과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리그의 엠블럼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활용하시면 될 듯 싶고요. 제가 다음주에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2024 시즌 슬로건과 명목상 마스코트인 카프 보야의 활용 버젼과 함께 정리해서 본 블로그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