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OKOHAMA BAYSTARS MASCOT HOSSEY HOSSIENA HOSSIEZO APPLICATION NEW UNIFORM Logo Vector.ai

YOKOHAMA DeNA BAYSTARS MASCOT DB.STARMAN DB.KIRARA APPLICATION FLAG Logo Vector.ai

YOKOHAMA DeNA BAYSTARS MASCOT DB.STARMAN DB.KIRARA Logo Vector.ai

 

 

 

 

 

어제 쇼난 시렉스의 코치 마스코트인 텐트리를 올리면서 베이스타즈의 정체성을 가진 마스코트들이 생각났습니다.

 

 

TBS가 운영해오던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와 DeNA로 인수가 되어 탄생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마스코트들을 정리하는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마스코트들인 홋시, 홋시나, 홋시조인데요, 왼쪽부터 홋시나, 홋시, 홋시조의 순서입니다. DeNA로 인수되면서 뭔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은 강화되었지만, 마스코트는 미래지향적이라는 컨셉에는 잘 부합되지 않는 면이 존재한다고 느껴집니다. 베이스타즈의 정체성을 가장 잘 대변해주는 마스코트는 홋시, 홋시나, 홋시조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마스코트인 DB.스타맨과 DB.키라라가 되겠고요, 각각 왼쪽부터 DB.스타맨과 DB.키라라의 순서입니다. 햄스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마스코트들이라 별과 어떤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지 개인적으로 몹시 의문입니다. 물론, 귀여움에 있어서는 따라올 마스코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베이스타즈라는 정체성과는 거리가 멀어진 듯한 느낌입니다.

 

 

추가적으로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시절과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 시절 모두 비공식 마스코트가 있었습니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비공식 마스코트는 블랙홋시가 있었고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비공식 마스코트는 DB.라이더였습니다. DB.라이더는 2016년에 마스코트에서 은퇴하면서 현재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별도의 비공식 마스코트가 없습니다. 비공식 마스코트를 운영하는 팀은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이지요.

 

 

블랙홋시와 DB.라이더가 확보되면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를 별도의 게시물로 나눠서 정리를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