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OMIURI GIANTS KYOJINKUN APPROVED 1934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CLASSIC OLD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NEW Logo Vector.ai

 

 

 

 

첫 번째 사진이 주제이자 결론입니다.

 

 

1934라는 숫자처럼 1934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최고의 인기구단이 바로 교진군이지요.

 

 

본 블로그에 처음 들어오는 분들도 계시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게시물을 작성할 때 요미우리 자이언츠로 쓰긴 합니다만, 일본 현지에서도 그렇고, 일본야구에 어느 정도 깊이가 있으신 분들은 요미우리 자이언츠라는 표현보다 교진군으로 표현을 합니다. 그냥 교진이라고 축약해서 부르기도 하고요.

 

 

예전에 야구공을 모티브로 했던 예전 로고부터 해서 교진군의 경우 역사가 실로 오래된 팀이기도 해서 공식 엠블럼들이 꽤 많습니다. 그 로고들도 제 목록에 들어가 있기는 합니다만, 웨이백머신의 힘을 빌려 현재도 찾아보고 있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현재까지 확보된 엠블럼들과 교진군이 발간하는 공식 브로셔에 올라온 1934 Approved가 들어간 로고를 같이 올려놓았습니다.

 

 

교진군의 공식 심볼은 제가 올린 적이 없을 겁니다. 그래서 구단기가 찾아지는 데로 교진군의 공식 심볼, 엠블럼, 워드마크와 구단기를 조합한 게시물을 올릴 예정이고요. 교진군이 판매하는 상품 브로셔에 들어가는 G하고 1934하고 조합된 형태도 추후에 같이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