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경기수원항공과학전, 오산에어파워데이, 사천항공우주엑스포에 대해서 추가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경기수원항공과학전의 홈페이지가 개설이 되었더군요.

 

http://gsairshow.org/ 이곳 이고요.

 

경기수원항공과학전의 경우 미국 공군 전력이 참가하기는 합니다만, 순전히 주한미공군 전력만 참여를 하게 되고, 정말 순수하게 지상전시만 된다고 합니다. 데모비행이나 이런 비행프로그램들도 당연히 없습니다.

 

솔직히, 예년행사와 똑같은 모습이 나올까 걱정스럽습니다.

 

행사가 끝나고 부랴부랴 재빠르게 대처하는 공군 측이 경기도청, 수원시청, 경기관광공사보다 훨씬 낫다고 해야할까요? 뭣 좀 물어볼 게 있어서 안내 측에 전화를 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도 전화안내하는 공군 소령, 공군 중령님들이 미안할 정도로 친절하면 친절했지... (공무원분들 전화받는 게.................... 지자체 공무원들과 경기관광공사 직원들은 무조건 공군 측에만 문의하라는 답변만 할 뿐.............................. 그리고는 곧바로 전화를 끊어버림........................)

 

졸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보면서, 경기수원항공과학전 같이 예산낭비하는 행사는 안했으면 하는 게 솔직한 마음입니다.

 

 

오산에어파워데이는 긍정적입니다. 정말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행사가 확실히 진행될 것 같고요. 오산에어파워데이가 정말 기대가 많이 됩니다. 물론, 새벽부터 기다리고 있어야 하기는 하지만, 새벽 일찍가서 항공기와 전시장비부터 싹 찍고, 부대마크, 대대모자, 티셔츠, 기념품 등을 지르고, 미국 문화를 한번 즐겨야지요.

 

행사내용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늦어도 9월초에는 올라올 것이라고 합니다.

 

 

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올해 짝수연도에 진행하는 공군에어쇼로서 치뤄지게 되는데, 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순수하게 한국군 전력만 참가하게 됩니다. 오산에어파워데이가 진행되기도 하고, 여러 이유가 있는 터라 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한국군 전력으로만 진행되고요, 다만, 예년행사에 비해 규모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에 추가되는 사항이 올라오는 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