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MEIJI JINGU STADIUM JAPANESE FONT Logo Vector.ai
0.88MB
MEIJI JINGU STADIUM Logo Vector.ai
0.10MB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홈구장인 메이지진구 야구장을 추가적으로 올립니다.

 

 

바로 메이지진구 야구장의 일본어 폰트이자 야구장의 현판에 사용된 자료를 확보해서 이번 게시물에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메이지진구 야구장은 1925년에 기공해서 1926년에 완공된 유서 깊은 야구장 중에 하나입니다. 한신 코시엔 구장이 일본고교야구의 성지라면 메이지 진구 야구장은 일본대학야구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구장 명칭은 구장의 부지가 메이지 신궁의 외원에 건설되었기 때문에 구장의 소유권을 메이지 신궁 법인이 갖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한신 코시엔 구장의 다음으로 오래된 역사를 지닌 구장이지요. 한신 코시엔 구장은 192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일본프로야구의 12개 구단들이 사용하는 홈구장 중에서 대대적인 리모델링이나 증축이 진행되지 않아서 가장 노후되고 낙후된 구장으로 알려져 있고요. 구장의 설비와 시설 등이 열악한 환경입니다. 대학야구의 진행으로 인해서 주말 경기의 경우 낮경기보다 야간경기가 편성되는 편입니다. 한편, 한신 코시엔 구장은 대대적인 리모델링과 모그룹인 한큐한신토호그룹의 투자로 인해서 연식 대비 최상의 여건을 자랑하는 편이지요.

 

 

첫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메이지진구 야구장의 일본어 폰트이자 구장의 현판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메이지진구 야구장의 공식 엠블럼입니다. 메이지진구 야구장에 대해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