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한일시멘트 2018 로고.ai
0.05MB
한일시멘트 2019 국문 로고.ai
0.86MB
한일현대시멘트 2019 국문 로고 추가.ai
0.87MB
서울랜드 국문 로고.ai
0.06MB
현대시멘트 로고 원본.ai
0.05MB
현대성우리조트 로고.ai
0.06MB
쌍용양회 로고.ai
0.05MB
쌍용C&E 조합형 가로 로고.ai
0.07MB
용평리조트 영문 로고.ai
0.25MB
용평리조트 국문 로고.ai
0.25MB

 

 

 

 

 

서울랜드, 현대성우리조트, 용평리조트의 자료들입니다.

 

 

서울랜드, 현대성우리조트, 용평리조트는 시멘트회사들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서울랜드의 경우에는 한일시멘트그룹과 같은 계열사이고요. 현대성우리조트는 과거 성우그룹의 계열사였던 현대시멘트의 레저사업본부였다가 2010년 현대시멘트가 기업개선작업에 들어가면서 2011년에 신안그룹에 매각하면서 웰리힐리파크로 사명이 변경됐습니다. 용평리조트는 쌍용양회의 용평사업부로 레저 사업을 영위하다가 통일교 계열인 세계일보에 2003년에 매각하면서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한일시멘트의 CI이고요. 차이는 첫 번째 사진이 2018년까지 사용된 CI이며 두 번째 사진이 2019년부터 현재까지 사용 중인 한일시멘트의 CI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한일시멘트가 현대시멘트를 인수해서 탄생한 한일현대시멘트의 CI입니다. 네 번째 사진이 서울랜드의 국문 CI입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과거 성우그룹의 핵심 계열사였던 현대시멘트의 CI이고요. 여섯 번째 사진이 현대성우리조트의 CI입니다. 일곱 번째 사진이 쌍용양회의 CI입니다. 여덟 번째 사진이 쌍용C&E의 슬로건 조합형입니다. 쌍용C&E가 쌍용양회가 사명을 새롭게 변경한 것입니다. 아홉 번째 사진이 용평리조트의 영문 CI이고요. 마지막 열 번째 사진이 용평리조트의 국문 CI가 되겠습니다.

 

 

서울랜드에 가면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일네트웍스, 녹십자의 광고가 많이 보이는 것도 바로 서울랜드가 한일시멘트그룹의 계열사라서 그렇습니다. 과거 현대성우리조트 시절에도 스키장에 가면 현대시멘트, 현대해상의 광고가 주로 보였던 것도 현대가여서 그랬고요. 용평리조트는 쌍용그룹의 김석원 회장이 애지중지했던 곳으로 유명했습니다.

 

 

서울랜드, 현대성우리조트, 용평리조트의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사용하시면 될 듯 싶고요. 이어서 원주와 관련된 자료들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