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원주 나래 블루버드 엠블럼 로고.ai
0.91MB
원주 동부 프로미 1도 엠블럼 로고.ai
0.67MB
원주 동부 프로미 1도 조합형 로고.ai
0.67MB
원주 동부 프로미 조합형 로고.ai
0.68MB
원주 동부 프로미 초기형 엠블럼 로고.ai
0.67MB

 

 

 

 

 

KBL과 관련된 자료들을 이어서 올립니다.

 

 

바로 강원도의 몇 안되는 프로구단인 원주 DB 프로미의 전신이자 이전 명칭이었던 원주 나래 블루버드와 원주 동부 프로미의 초창기 엠블럼들입니다.

 

 

원주 나래 블루버드는 한국은행과 한국산업은행의 실업 선수들을 모아서 강원도 원주시를 연고로 창단한 농구단입니다. 초기 명칭은 나래이동통신 농구단에서 프로화에 걸맞게 원주 나래 블루버드로 팀명을 변경합니다. 특출난 선수는 없었지만 외국인 선수들과 정인교의 활약을 앞세워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초창기부터 줄곧 상위권에 순위를 올렸던 팀이었지요. 1999년을 끝으로 한시적인 팀명으로 남았던 원주 나래 해커스를 끝으로 팀의 운영권이 모기업이던 삼보컴퓨터로 이관되면서 원주 삼보 엑써스로 변경되면서 1999년부터 동부그룹에 매각되는 2005년까지 엑써스라는 이름을 이어 갔습니다. 그러니까 농구단이 2005년까지 원주 TG 엑써스, 원주 TG삼보 엑써스로 모기업의 이름만 변경하면서 운영됩니다.

 

 

2005년 모기업이던 TG삼보컴퓨터가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2005년 10월 몇 안되는 강원도의 대기업인 동부그룹에 농구단을 매각합니다. 동부그룹을 대표하는 계열사인 동부화재가 주축이 되면서 농구단을 인수했습니다. 이후 동부그룹이 동부건설의 매각으로 인해 상표 사용의 문제가 발생되어 DB그룹으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현재 원주 DB 프로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바로 원주 나래 블루버드의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각각 원주 동부 프로미의 1도 기본형 엠블럼과 조합형 엠블럼입니다. 네 번째 사진과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이 각각 원주 동부 프로미의 조합형 엠블럼과 기본형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 네 번째 사진과 다섯 번째 사진이 원주 동부 프로미의 초창기 엠블럼이라는 것과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사용된 자료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더합니다.

 

 

제가 이번 게시물을 통해 올린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활용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이어서 아이스하키와 관련된 자료들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