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HANSHIN TIGERS OLD OFFICIAL FLAG Logo Vector.ai

HANSHIN TIGER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다양한 구단기들이지만 진짜 의미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단기를 올린 것인데요.

 

 

첫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 구단기가 되겠고요, 두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즈의 현재 구단기가 되겠습니다. 얼핏보면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모기업인 한신의 폰트가 다릅니다. 이전 구단기의 경우 모기업인 한신의 폰트가 우리나라 명조체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만, 현재 구단기의 경우는 모기업이 한신과 팀의 상징인 타이거즈가 동일하지요.

 

 

그러니까 이전 구단기는 모기업인 한신의 폰트가 다르고요, 팀의 상징인 타이거즈만 구단의 워드마크를 채용한 형태지요. 현재 구단기는 모기업인 한신과 팀의 상징인 타이거즈가 동일한 워드마크를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이거즈를 상징하는 호랑이와 기본 배경은 동일하고요.

 

 

구단기가 현재처럼 모기업과 팀의 상징이 동일한 형태로 바뀐 시기가 대략적으로 2000년대 중후반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 구단기와 현재 구단기를 비교해볼 때 워드마크로 전체적으로 통일한 게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뭔가 깔끔한 느낌을 주니까요. 한신 타이거즈에 이어서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