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치 드래곤즈 마스코트 도아라 비지타 유니폼 로고 모음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Visitor Uniform Assortment Logo Vector
주니치 드래곤즈의 메인 마스코트이자 깨방정 마스코트, 마스코트계의 만능 엔터테이너인 도아라가 이번 게시물의 주인공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메인 마스코트이자 깨방정 마스코트, 마스코트계의 만능 엔터테이너인 도아라가 착용하고 있는 유니폼을 통해서 주니치 드래곤즈의 역사를 정리할 생각이고요. 그래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사용된 유니폼들과 2023년에 새롭게 디자인된 유니폼들을 함께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사용된 주니치 드래곤즈의 비지타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는 도아라고요. 잔잔한 음악에 춤을 추는 모습입니다.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각각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사용된 주니치 드래곤즈의 비지타 유니폼과 홈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는 도아라입니다. 중지와 검지 사이에 야구공을 낀 모습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2023년에 새롭게 디자인된 비지타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는 도아라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과 마찬가지로 중지와 검지 사이에 야구공을 낀 모습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메인 마스코트이자 깨방정 마스코트, 마스코트계의 만능 엔터테이너인 도아라가 패션쇼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이고요. 패션쇼의 컨셉으로 주니치 드래곤즈의 비지타 유니폼과 관련된 역사를 정리하고 싶었습니다. 비지타 유니폼을 보시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사용된 디자인과 2023년에 디자인되어 사용 중인 유니폼을 비교해 보면 유니폼의 가운데에 있는 레터링이 필기체 형식이 적용됐고요. 왼쪽 팔 부분에 있던 주니치 드래곤즈의 워드마크가 부분이 삭제되고, 오른쪽 팔 부분에 주니치 드래곤즈의 심볼이 적용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번호의 폰트와 색깔도 변경돼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사용된 디자인은 등번호의 폰트가 흰색인 데 반해 2023년부터 디자인되어 사용 중인 유니폼은 등번호의 폰트가 빨간색입니다. 물론, 도아라의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변경된 것도 큰 차이점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메인 마스코트이자 깨방정 마스코트, 마스코트계의 만능 엔터테이너로 통하는 도아라를 통해서 주니치 드래곤즈의 비지타 유니폼과 관련된 역사를 마무리짓고요. 내일은 일본의 농구 리그인 B.리그에 참가하고 있는 구단별 엠블럼을 디비젼1부터 본 블로그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가 일본프로야구를 중심으로 예전 자료들을 찾고 있는데요.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2000년 리그 우승 기념 엠블럼, 오릭스 블루웨이브의 홈구장 네이밍이었던 야후 재팬 BB 스타디움, 세이부 돔의 자료들을 확보하는 성과가 있었고요. 성과가 있었던 만큼 예전 자료들도 가능한 많이 확보해서 본 블로그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내일은 일본의 농구 리그인 B.리그가 시작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