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NIPPON PAPER GROUP Logo Vector.ai
0.06MB
NIPPON PAPER KLEENEX STADIUM MIYAGI Logo Vector.ai
0.11MB
NOEVIR HOLDINGS Logo Vector.ai
0.05MB
NOEVIR STADIUM KOBE Logo Vector.ai
0.86MB
VISSEL KOBE 20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0.09MB
VISSEL KOBE MASCOT MOVI Logo Vector.ai
0.12MB

 

 

 

 

 

 

일본제지 크리넥스 스타디움 미야기, 노에비아 스타디움 코베, 빗셀 코베 20주년 기념 엠블럼, 빗셀 코베의 메인 마스코트인 모비입니다.

 

 

이번 게시물은 축구와 야구에 해당하는 자료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올리게 됐는데요. 이유는 지난번 게시물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번 게시물의 주제가 바로 라쿠텐그룹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제지 크리넥스 스타디움 미야기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홈구장인 라쿠텐모바일파크 미야기의 이전 명칭이었고요. 노에비아 스타디움 코베는 빗셀 코베의 홈구장 명칭인데 빗셀 코베 역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와 동일한 라쿠텐그룹을 모그룹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 자료를 한 게시물에 모아서 올리게 된 것이지요.

 

 

첫 번째 사진이 일본제지그룹의 CI입니다. 두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이기도 한 일본제지 크리넥스 스타디움 미야기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노에비아홀딩스의 CI이고요. 네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노에비아 스타디움 코베가 되겠습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빗셀 코베의 20주년 기념 엠블럼이고요. 마지막 여섯 번째 사진이 빗셀 코베의 메인 마스코트인 모비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의 일본제지그룹과 노에비아홀딩스의 CI를 함께 올린 이유는 이들 기업이 각각 미야기구장과 미사키공원 구기장의 명명권을 구입했기 때문입니다. 일본제지그룹은 신문 용지, 정보 용지, 출판 인쇄 용지, 산업 용지 등을 제작하는 제지 기업이고요. 일본에서 2위, 세계적으로 8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제지에만 머무르지 않고, 에너지와 바이오화학 그리고 농업 분야로 사업 분야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노에비아홀딩스는 코베에 위치한 일본의 화장품, 의약외품 등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일본제지그룹은 크리넥스 스타디움 미야기의 시절을 포함해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미야기구장의 네이밍을 취득하여 일본제지 크리넥스 스타디움 미야기로 명명권을 행사했고요. 노에비아홀딩스는 2013년부터 2025년까지 미사키공원 구기장의 네이밍을 취득하여 노에비아 스타디움 코베로 명명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크리넥스 스타디움 미야기와 일본제지 크리넥스 스타디움의 미야기는 엠블럼이 두 번째 사진으로 모두 동일했고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일본제지가 들어간 것 말고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일본제지그룹은 자사의 명칭보다 자사의 대표적인 제품 중에 하나인 크리넥스 브랜드를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노에비아홀딩스는 자사의 명칭을 그대로 활용했고요.

 

 

빗셀 코베의 20주년 기념 엠블럼과 메인 마스코트인 모비의 자료도 제가 보유하고 있어서 이번 게시물에 같이 정리했습니다. 일본 J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구단들의 마스코트도 추후에 정리해서 본 블로그에 올릴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일과 모레 양일 간 일본 V.리그의 남녀 디비젼1에 속한 구단들의 엠블럼을 올릴 예정이고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2024년 시즌 슬로건과 감바 보이는 각각 내달 3일과 4일에 올릴 예정입니다. 어린이날과 대체 휴일에는 일본 V.리그의 남녀 디비젼2에 속한 구단들의 엠블럼을 마무리지을 계획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2023년 홈 유니폼이 적용된 마스코트들과 철도 관련된 자료도 5월 중으로 마무리할 생각이고요. 그리고,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마스코트들인 클러치와 클러치나, 스위치, 카라스코의 2024년 자료들도 모두 확보하는 대로 별도의 게시물로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이번 게시물에 올린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하시면 될 듯 싶고요. 예정된 일자에 맞춰서 관련 자료들을 본 블로그에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