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TOKYO YAKULT SWALLOWS 40TH ANNIVERSARY Logo Vector.ai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40주년을 맞이하여 만든 기념 로고입니다.

 

 

제가 얼마전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50주년 기념 로고를 얻게 되어 올린 적이 있었고요.

 

 

https://flytoazuresky.tistory.com/828 이곳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 올린 것처럼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모기업인 야쿠르트혼샤가 당시 산케이 아톰즈의 경영에 참여한 시기인 1969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와 연도를 세는 방식의 차이랄까요... 이런 차이가 존재하고요. 우리나라에서도 야쿠르트 제품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의 한국야쿠르트가 일본 야쿠르트혼샤와 합작을 해서 운영하는 방식이고요 기본적인 야쿠르트 제품은 같은 데, 일본 현지하고는 또 다른 제품들도 꽤 많습니다.

 

 

일본 야쿠르트혼샤에 말씀을 드리면, 야쿠르트를 비롯해 유제품을 비롯해 각종 음료 제품을 제조하는 것부터해서 각종 화장품이나 건강 식품, 의약품 등도 제조해서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시에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도 일본프로야구의 12개 구단 중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 지바 롯데 마린스와 더불어 대표적인 식품 기업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는 야구단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꼭 얻고 싶었던 로고이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야쿠르트 아톰스 시절부터 현재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엠블럼을 모두 지니고 있는 로고였으니까요. 제가 전에 말씀드린 야쿠르트 아톰즈의 심볼을 얻게 된 것도 바로 저기에서 얻게 된 것이에요. 야쿠르트 아톰즈도 정리를 해서 조만간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