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HANSHIN KOSHIEN STADIUM ENGLISH Logo Vector.ai

HANSHIN KOSHIEN STADIUM Logo Vector.ai

HANSHIN KOSHIEN STADIUM MUSEUM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 한신고시엔구장과 한신고시엔역사관의 로고입니다.

 

 

먼저 한신고시엔역사관의 경우 한신고시엔박물관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다만, 본 게시물에서는 한신고시엔역사관의 경우 소속 구단인 한신 타이거즈가 한신고시엔역사관으로 표기하기에 한신고시엔역사관으로 통칭합니다. 실제 일본어 로고에서도 갑자원역사관으로 되어있으니까요.

 

 

한신고시엔역사관도 갑자원역사관입니다.

 

 

원래는 한신고시엔구장의 일본어 로고만 구했지만, 영문 로고와 한신고시엔역사관 로고도 추후 구하게 되어 본 게시물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한신고시엔구장은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이면서 동시에 일본 고교야구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일본 고교야구 전국대회가 바로 한신 고시엔 구장에서 펼쳐지기에 일본 고교야구의 성지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고요.

 

 

한신고시엔구장은 192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1924년이 60갑자로 갑자해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갑자원이라는 명칭도 여기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정식명칭은 한신고시엔구장,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한신갑자원구장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일본 현지에서는 약칭으로 고시엔으로 부릅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고시엔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나라의 한자 음독에 따라 갑자원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일본 내에 있는 다른 야구장들과는 한신고시엔구장은 달리 한신 타이거즈의 모기업인 한큐한신토호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야구장 관리는 한큐한신토호그룹의 계열사인 한신전철 고시엔스타디움 사업부와 한신원예가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야구장에 손꼽히고요. 특히 한신고시엔구장이 1924년에 완공됐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는 구장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지요.

 

 

한때 한신 타이거즈뿐만 아니라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전신이었던 난카이 호크스도 1947년부터 1948년까지 한신고시엔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한편, 위에서 말씀드린 고시엔 기간때는 한신 타이거즈가 오릭스 버팔로즈의 홈구장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왜냐하면, 한신 타이거즈가 한 달 이상 원정을 다녀야 하는 문제가 생기는 탓에서 그렇습니다.

 

 

로고도 구장의 정체성을 잘 반영하고 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꼭 확보하고 싶었던 야구장의 로고이기도 했는데요, 결국 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한신 타이거즈팬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야구장이기도 한데요. 오사카에 갈 일이 있다면 한신고시엔구장은 필히 꼭 다녀올 생각입니다. 한신고시엔구장에 한신고시엔역사관이 마련되어 있어서 고시엔대회 뿐만 아니라 한신 타이거즈의 역사도 한번 같이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여행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센트럴리그 뿐만 아니라 퍼시픽리그도 제가 확보한 자료 등을 작업해서 로고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