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동양네트웍스 로고.ai
0.05MB
동양시스템즈 로고.ai
0.05MB

 

 

 

 

 

 

요청이 들어온 동양시스템즈의 자료를 정리합니다.

 

 

동양네트웍스와 동양시스템즈의 자료를 동시에 올려놓게 된 이유는 동양시스템즈의 이전 명칭이 동양네트웍스였기 때문입니다. 동양시스템즈뿐만 아니라 전신인 동양네트웍스의 자료까지 함께 정리하는 차원에서 같이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동양네트웍스의 CI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동양시스템즈의 CI입니다. 두 번째 사진의 동양시스템즈가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가 되겠습니다.

 

 

동양시스템즈는 전신이 동양네트웍스이고, 과거 동양그룹의 IT부문 계열사였습니다. 2013년에 동양그룹이 무분별하게 발행한 회사채를 감당하지 못하면서 법정관리를 신청하면서 회생절차에 들어가게 되었고요. 2015년에 부채를 갚으면서 회생절차를 종료하게 됩니다. 회생절차가 종료된 이후에 수차례 주인이 변경됐고요. 2020년 동양네트웍스의 IT부문을 물적분할하게 되고, 물적분할한 회사를 최장림씨가 인수하면서 사명을 동양시스템즈로 변경합니다. 그러나,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자본잠식에 빠지면서 동양시스템즈가 다시 법정관리를 신청합니다. 이후에 회생절차에 돌입하면서 매각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에 인수자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동양시스템즈는 오리온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동양그룹의 CI를 사용하며 유일무이하게 영업하고 있는 기업 중에 한 곳입니다. 나머지 한 곳은 골프장을 운영하는 동양레저이지요. 과거 동양그룹의 계열사들도 줄줄이 주인이 바뀌고 CI를 교체하면서 오리온과 동일한 CI를 사용하는 기업은 거의 없게 됐습니다.

 

 

요청이 들어온 동양시스템즈의 자료를 올려놓게 되었고요. 내일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2023년 요코하마 스트파이프 홈 유니폼을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