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10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0.12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15TH ANNIVERSARY BACKGROUND Logo Vector.ai
0.11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20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0.15MB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도 올해를 맞아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간만에 퍼시픽리그의 자료를 올려놓게 되었는데요. 이번 게시물의 주인공은 2005년에 창단한 구단이자 일본프로야구의 구단들 중에서 가장 젊은 구단인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입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는 다른 구단들과 비교할 때 역사가 가장 짧고요.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가 오릭스 블루웨이브와 합병한 뒤에 구단이 소멸하면서 홀수가 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창단한 구단이기도 합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라쿠텐그룹이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를 인수하는 방식이 퍼시픽리그와 2군 팜의 웨스턴리그의 여섯 구단 체제를 유지할 수 있던 이상적인 방안이었기에 여러 모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는 세는 햇수가 아닌 만을 기준으로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요. 그래서 2005년을 기준으로 2024년이 20주년에 해당합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20주년 기념 엠블럼을 라운드형으로 확보하게 되었고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와 함께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90주년 기념 엠블럼도 확보하면서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를 먼저 올린 뒤에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를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2014년에 있었던 10주년 기념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2019년에 있었던 15주년 기념 엠블럼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2024년에 맞이한 20주년 기념 엠블럼입니다. 10주년, 15주년, 20주년 모두 만을 기준으로 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요. 기존의 자료를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역사를 정리하는 차원에서 함께 올려놓았습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20주년 기념 엠블럼 기본형은 제가 추후 확보하는 대로 별도의 게시물로 올려 둘 생각이고요. 올해를 기준으로 기념 행사를 맞는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55주년 기념 엠블럼만 확보한다면 기념 엠블럼쪽은 모두 정리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55주년 기념 엠블럼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업로드할 마음입니다.

 

 

내일 니시테츠 라이온즈, 세이부 라이온즈,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심볼들을 정리할 구상이고요. 다음주 중으로 제가 현재까지 확보한 구단들의 슬로건과 호주야구리그의 엠블럼들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