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NORDIC VIKINGS EMBLEM Logo Vector.ai
0.18MB
ANYANG HALLA EMBLEM Logo Vector.ai
0.09MB
HL ANYANG EMBLEM Logo Vector.ai
0.08MB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에 참여했던 그리고 참여 중인 노르딕 바이킹과 안양 HL의 자료들입니다.

 

 

노르딕 바이킹의 자료를 어렵사리 확보해서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의 참가했던 구단들 항목에 추가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 들었고요. 안양 HL의 자료도 확보해서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의 자료도 어지간한 자료들은 거의 다 확보한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노르딕 바이킹입니다. 노르딕 바이킹은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에 참여했던 구단이었습니다. 노르딕 바이킹만 봐서는 유럽쪽에 연고를 둔 구단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유럽쪽이 아닌 중국쪽에 연고를 둔 구단입니다. 현재는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를 떠나 중국 밴디 협회에 가입하여 베이징을 연고로 활동하고 있는 구단이고요.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에 참가했던 팀이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각각 안양 한라와 HL 안양입니다. 두 번째 사진이 안양 한라고요.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HL 안양이 되겠습니다. 안양 한라 그리고 HL 안양은 우리나라 아이스하키의 대들보 같은 팀입니다. 현존하는 구단들 중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실업 구단이고요. 2004년 경기도 안양시에 연고지로 정착해서 2022년 한라그룹에서 HL그룹으로 그룹의 명칭을 변경하면서 모그룹의 명칭인 HL이 적용된 HL 안양으로 팀명이 변경됐습니다. 명칭을 변경한 뒤에 처음으로 맞는 시즌에 우승했고요. 일본과 러시아 구단들이 강세인 리그에서 우승권에 도전하는 강팀이기도 합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적용해 주시면 될 듯 싶고요. 현재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의 경우 러시아에 연고를 뒀던 골든 아무르만 남아 있는 상태인데요. 골든 아무르도 검색해서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의 참가 구단들과 과거에 참가했던 구단들은 다음 첨부 주소를 참가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flytoazuresky.tistory.com/1379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공식 엠블럼과 참가 구단 엠블럼 Asia League Ice Hockey Official Emblem And Participa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의 공식 엠블럼과 참가팀들의 엠블럼을 올립니다.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의 항목에 자료들이 벡터화가 진행되지 않아서 제가 관련 자료들을 찾아서 확보하게 되면서 이

flytoazures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