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2020 퍼시픽리그 퍼시픽리그 클라이맥스 시리즈 일본시리즈 우승 엠블럼 로고 Fukuoka SoftBank Hawks 2020 Pacific League Pacific League Climax Series Nippon Series Champions Emblem Logo Vec..
2020년을 호령했던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기념 엠블럼들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의 시대 속에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퍼시픽리그 우승, 퍼시픽리그 클라이맥스 시리즈 우승, 일본시리즈까지 우승하고 日本一을 달성하며 최고의 한 해로 거듭났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퍼시픽리그 우승 기념 엠블럼, 두 번째 사진이 퍼시픽리그 클라이맥스 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일본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들입니다. 두 번째 사진이 바로 이건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입니다.
2020년 일본프로야구는 코로나로 인해 120경기가 진행되고, 시즌 자체가 늦게 거행됐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교류전이 한시적으로 폐지되었고요. 2020년 일본시리즈에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상대팀인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홈구장인 도쿄 돔을 사용하지 못하고 쿄세라 돔 오사카로 홈경기를 치르게 됐습니다. 왜냐하면, 일본시리즈의 기간에 도쿄 돔에서 사회인야구 전국대회인 도시대항 야구대회가 원래대로 거행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2019년에 이어 또 다시 2020년 일본시리즈에서 맞붙게 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양 구단의 합의 하에 지명타자 제도가 적용되며 선발투수 예고제도 그대로 시행됐습니다.
결과는 싱겁다는 표현이 적합할 정도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일본시리즈 우승이 결정되었습니다.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타선이 심각할 정도로 빈공이었던 데다 경기력 자체도 실망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번 일본시리즈를 통해서 센트럴리그가 갖는 고질적인 문제점이 그대로 나왔다는 생각입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이번 일본시리즈까지 무려 네 차례 연속 일본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했고요, 상대팀이었던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동일한 기록을 갖게 됐습니다.
얼마 전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퍼시픽리그 클라이맥스 시리즈의 우승 기념 엠블럼을 확보해서 정리하는 차원에서 퍼시픽리그 우승 기념 엠블럼과 일본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도 함께 올렸고요. 과연 올해도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일본시리즈에 진출하여 다섯 차례 연속 일본시리즈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 사뭇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