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의 역대 우승 기념 엠블럼들
SK 와이번스의 기록들을 이어서 정리합니다.
신세계그룹의 일원으로 넘어가게 될 SK 와이번스가 남긴 족적들을 정리하는 시간으로 이번에는 SK 와이번스의 역대 우승 기념 엠블럼들과 구단의 공식 엠블럼들을 함께 올렸습니다.
첫 번째 사진,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 네 번째 사진이 SK 와이번스의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들입니다. 사진의 순서는 시간의 순서와 동일합니다. 각각 2007년, 2008년, 2010년, 2018년이 되겠고요. 다섯 번째 사진, 여섯 번째 사진, 일곱 번째 사진이 SK 와이번스의 공식 엠블럼들입니다. 공식 엠블럼들 역시 우승 기념 엠블럼들과 사진의 순서와 시간의 순서가 동일합니다. 각각 2000-2005, 2006-2019, 2020의 시간에 사용됐습니다.
제가 SK 와이번스의 첫 번째 시기이자 초창기에 사용된 심볼, 워드마크, 엠블럼, 마스코트 비룡 등을 지난 달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관련 자료들의 링크 주소는 다음 항목에 첨부하겠습니다.
https://flytoazuresky.tistory.com/1263
SK 와이번스가 이제는 신세계그룹의 SSG 랜더스로 새롭게 거듭나면서 SK 와이번스의 아쉬움과 SSG 랜더스의 기대감이 동시에 공존합니다. 비록 SK 와이번스의 팬은 아니었지만, SK 와이번스는 KBO에 스포테인먼트라는 다양한 경영기법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구단이기도 했으며 네 차례의 한국시리즈 우승과 줄곧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했던 명문구단이기도 했습니다. 깊은 상처가 있던 인천 야구에 한껏 자부심을 세워줬던 구단이었습니다.
역사의 한 페이지로 남을 SK 와이번스를 추억하며 새롭게 거듭날 SSG 랜더스가 KBO의 명문구단으로 발돋움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