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DRAGONS OLD EMBLEM Logo Vector.ai
0.15MB
CHUNICHI DRAGONS OLD EMBLEM PITCHING VERSION Logo Vector.ai
0.11MB

 

 

 

 

 

주니치 드래곤즈의 예전 엠블럼들입니다.

 

 

얼마 전에 주니치 드래곤즈의 예전 엠블럼을 추가로 확보했는데요. 추가로 확보한 디자인이 바로 두 번째 사진의 피칭 형태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제가 2019년 무렵에 올린 적이 있었을 겁니다. 두 번째 사진의 피칭 형태를 추가로 확보하면서 2019년에 올린 자료와 함께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렸습니다.

 

 

제 기억으로 첫 번째 사진이 공식 엠블럼으로 주로 활용된 것으로 알고 있고요. 시기적으로 90년대 초중반을 전후로 사용된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자료이지요.

 

 

올해를 기준으로 주니치 드래곤즈가 구단이 창단된 지 85주년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주니치 드래곤즈의 85주년 기념 엠블럼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정리할 예정이고요, 그래서 첫 번째 사진과 역대 엠블럼, 워드마크 등을 함께 정리해서 역사적으로 주니치 드래곤즈를 기념할 수 있는 게시물로 만들 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엠블럼들이 시기적으로 정확히 사용된 시기를 아시는 분들께서 언제든 알려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게시물에 반영할 예정이고요, 나무위키나 기타 백과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활용되면 더할 나위가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