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LOTTE GIANTS Logo Vector.ai

LOTTE GIANTS NEW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OLD PRIMARY EMBLEM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PRIMARY EMBLEM PRESENT BACKGROUND Logo Vector.ai

 

 

 

 

 

부산 갈매기 롯데 자이언츠와 지바 갈매기 지바 롯데 마린스의 예전과 현재 엠블럼들을 정리하는 게시물입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롯데 자이언츠의 엠블럼들인데요, 첫 번째 사진이 2017년까지 사용된 예전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2018년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현재 엠블럼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제가 처음 올리는 자료일 겁니다. 시대적인 흐름을 정리하자는 차원에서 올린 것으로 이해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지바 롯데 마린스의 프라이머리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2019년까지 사용된 예전 프라이머리 엠블럼이고요, 네 번째 사진이 올해 2020년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현재 엠블럼입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새로운 프라이머리 엠블럼은 기존에 비해 야구공의 실밥 부분이 깔끔하게 처리가 됐고요, 색상도 부분적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한편, 제가 어제 말씀드린 흰색 테두리와 흰색 배경이 있는 프라이머리 엠블럼이 바로 네 번째 사진입니다.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이지요. 전에 올린 자료는 흰색 테두리와 흰색 배경이 없었습니다만, 며칠 전에 흰색 테두리와 흰색 배경이 있는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프라이머리 엠블럼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 관련하여 나무위키를 비롯한 위키 프로그램에 네 번째 사진을 첨부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어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와 관련된 자료들을 여럿 확보를 했습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70주년 기념 버젼의 마스코트 레오와 라이나, 여기에 니시테츠 라이온즈의 워드마크까지 확보했고요, 이들 자료도 순차적으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