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AKULT SWALLOWS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EMBLEM APPLICATION BACKGROUND COLOR Logo V

TOKYO YAKULT SWALLOWS OLD EMBLEM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Logo Vector.ai

 

 

 

 

 

중복된 면이 없진 않지만, 얼마 전에 새로운 엠블럼을 구해서 올렸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워드마크와 워드마크 주변에 색깔이 들어간 엠블럼을 구했기 때문인데요, 두 번째 사진이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메인 마스코트인 츠바쿠로와 세 번째 마스코트였던 엔타로가 들어간 엠블럼까지 제가 전에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대략 두 달이 안된 무렵에 제가 확보했던 야쿠르트의 다양한 엠블럼들을 정리한 적이 있었고요. 다음 주소를 참고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https://flytoazuresky.tistory.com/947

 

 

이 곳에 한 번 정리를 한 적 있었습니다. 워드마크 주변에 색깔이 들어간 엠블럼을 일찌감치 구했으면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지금이라도 찾아서 쓰바쿠로가 들어간 메인 엠블럼들만 선별해서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웨이백머신을 통해서 검색을 하면서 예전 자료들을 하나씩 찾아가는 게 재미가 있습니다. 구단기와 토르쿠야였다면 더욱 좋았겠지만요.

 

 

제가 주니치 드래곤즈의 예전에 사용되던 심볼과 워드마크, 이들이 적용된 마스코트 도아라, 샤오론, 파오론까지 다양한 자료들을 구했습니다. 꼭 주니치 드래곤즈 뿐만 아니라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한신고시엔구장의 90주년 기념 심볼과 로고도 확보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한신 타이거즈의 2005년 센트럴리그 우승 기념 로고도 확보를 했고요. 한신 타이거즈의 2005년 센트럴리그 우승 기념 로고를 구했으니 2006년을 휩쓸었던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다양한 우승 기념 로고도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닛폰햄도 시야와 범위를 넓혀서 찾아볼 예정이고요, 제가 찾았던 로고들은 순차적으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