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우선, 제가 올린 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항공기 전시기종이 행사떄 전시기종과 상이했던 점은 사과드립니다.

 

사실, 사천항공우주엑스포 바로 다음주에 청주국제공항에어쇼가 개최되다보니 예정했던 것보다 전시되는 항공기와 군사장비들이 많이 줄어들었고, 무엇보다 행사일정을 다닥다닥 붙여서 편성해놓은 게 문제가 된 듯 싶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일단 각설하고 본론에 들어가겠습니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의 에어쇼 및 기지개방행사로 진행되는 청주국제공항에어쇼에 대한 행사안내 포스팅을 간략하게 하겠습니다. 

 

 

 

홀수연도 격년제로 공군 서울기지에서 진행되던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인 ADEX가 올해는 청주국제공항에서 진행되는 이유는 현재 공군 서울기지에서 제2롯데월드 공사로 인해 활주로 각도를 트는 공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군공항이고, 국가안보의 거점기지 중에 하나인 서울기지 활주로를 틀어서도 안되지만, 문제는 자신들의 영리와 이익만을 목적으로 제2롯데월드를 짓는 롯데그룹이 여기에 대한 공사비용을 일체 부담 안한다는 게 더 큰 문제 중에 하나입니다. 공군시설이고, 군사시설이니 국방부가 공사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한다는 게 롯데그룹의 입장인데, 롯데그룹의 파렴치함에 한번 더 치를 떨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도록 하구요.

 

일단, 인터파크에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가 올라왔습니다.

 

 

보시다시피 에어쇼 및 기지개방행사로 열리는 청주국제공항에어쇼는 무료입장입니다. 쉽게 말해서, Free of Charge, 공짜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청주까지 가면 행사장인 청주국제공항까지 가는 시내버스 편이 활발하지 않아서 찾아가는 데 다소 애로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도 25일 금요일 청주국제공항에 가서 청주국제공항에어쇼에 관람을 할 예정이구요.

 

행사일정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청주국제공항에서 진행되고, 정확히 말씀드리면 청주국제공항 화물청사 계류장에서 진행됩니다. 시간은 10월 25일 오후 1시에 개막하고, 이때부터 개장되어 항공기 및 군사장비를 관람 가능합니다.

 

한편, 국민조종사도 이 날 25일 청주기지에서 잊을 수 없는 하늘여행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특히, 국빠라고 불리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KFX의 C103 형상의 Mock-Up을 전시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관람하시면 좋은 시간이 될 듯 합니다.

 

아, 그리고 청주국제공항에어쇼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행사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밑에 캡쳐사진에 나와있는 콜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주국제공항에어쇼의 항공기 전시기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