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 엠블럼과 워드마크 Fukuoka Daiei Hawks Emblem And Wordmark Logo Vector
FUKUOKA DAIEI HAWKS EMBLEM Logo Vector.ai
FUKUOKA DAIEI HAWKS WORDMARK Logo Vector.ai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이전 명칭인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엠블럼과 워드마크입니다.
경영난에 빠진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를 인수한 기업이 바로 소프트뱅크였죠.
이 시기가 2004년이었는데, 2004년이 일본 프로야구 역사에 있어 큰 변화가 불었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NPB가 어느덧 70주년에 이른 해이자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와 오릭스 블루웨이브가 합병하면서 오릭스 버팔로즈로 재탄생하게 된 시기가 이 무렵이기도 하고,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가 창단하면서 가까스로 12개 구단 체제를 갖추게 된 시점도 바로 2004년이니까요. 또한, 당시 세이부 라이온즈(현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와 지바 롯데 마린스의 합병한다는 논의가 있던 시기이기도 했고요.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도 그렇고,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도 14년 전에 존재했던 팀들이고, 로고 구하기가 쉽지가 않던 터라 구하게 되면 더더욱 반가운 마음을 숨길 길이 없습니다. 난카이 호크스나 오릭스 블루에이브, 롯데 오리온스도 시간날 때마다 찾고 있는 로고들 중에 하나입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마스코트인 넵피와 리프시, 버팔로 벨과 버팔로 불,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와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의 마스코트인 해리 호크와 버필리드의 각각 응용 버전들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기에 이번 주 중으로 올리도록 정리해서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