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EIBU LION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0.07MB
SEIBU LIONS ORIGINAL EMBLEM Logo Vector 추가.ai
0.12MB
SAITAMA SEIBU LION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0.07MB
SAITAMA SEIBU LIONS OFFICIAL FLAG ORIGINAL Logo Vector 추가.ai
0.12MB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 오릭스 버팔로즈에 이어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입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경우 구단기뿐만 아니라 세이부 라이온즈 시절의 엠블럼도 함께 확보했는데요. 이들 자료를 순차적으로 이번 게시물을 통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각각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구단기,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구단기는 하늘색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과거 세이부 라이온즈의 황금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두 번째 사진이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메인 마스코트인 레오가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각각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구단기들인데요. 두 사진 모두 구단기인데요. 이렇게 구단기가 두 개가 존재해서 실제 오리지널 구단기와 게임, 드래프트에서 사용되는 구단기가 다른 데에는 사연이 존재합니다. 구단기에 그려진 메인 마스코트인 레오의 저작권이 테즈카 오사무가 설립한 애니메이션 회사인 무시프로덕션에 있어서 이렇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1979년 세이부 라이온즈가 출범하면서 레오 캐릭터를 2008년까지 40년 간 저작권을 납부하고 사용하다가 기한이 만료됨에 따라 마크가 변경되어 다르게 사용되는 이유이기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공식 구단기고요. 네 번째 사진이 프로야구스피리츠A, 파워프로, 일본프로야구 드래프트때 등장하는 구단기이지요.

 

 

제가 올린 게시물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해 주시면 될 듯 싶고요.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구단기는 세 번째 사진을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세이부 라이온즈의 엠블럼은 두 번째 사진으로 적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를 이쯤에서 정리하고요, 이어서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로 이어지겠습니다.